끊이지 않는 의약품 품절·생산중단 어쩌나
몬테루카스트·바니스틴·링거라이트 등 일시적 공급 중단
김정일 기자 jikim@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0-01-15 06:00   수정 2020.01.15 06:51
원료 문제 등으로 인한 의약품 품절과 생산중단이 끊이지 않고 이어지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동광제약 ‘몬테루카스트 10mg’, ‘몬테루카스트츄정 5mg’, ‘몬테루카스트츄정 4mg’이 일시 품절 됐다. 이들 제품은 오는 2월말 입고될 예정이다.

마더스제약 ‘비니스틴캡슐’이 위탁사 원료수급 문제로 인해 기존 재고 소진 후 품절될 예정으로 오는 4월 이후 입고될 예정이다.​

경방신약 ‘링거라이트액 125ml*24포’이 최근 품절됐다. 추가 생산 및 공급 일정은 미정이다. 이 제품을 유통하고 있는 보령바이오파마는 빠른 시일 내에 공급 지속 여부에 대해 공지할 예정이다.

이밖에 일시 품절됐던 아스트라제네카 ‘넥시움주’가 최근 재공급됐지만 공급량이 많지 않은 것으로 전해져 추후 재품절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또한 대한약품공업 ‘판비콘프주 2ml’ 제형의 생산이 중단됐다. 회사 측은 기존 재고(2ml*50Amp)에 대해 오는 21일까지 발주분에 한해 출하가 가능하며 과다 발주로 인한 반품은 불가하다고 밝혔다. 대체공급 품목은 판비콤프 4ml*10Amp로 비급여 제품이다.

에스지메디언스 ‘독시정’은 제조사의 주원료 수급 문제로 인해 생산중단을 통보해 현 재고가 소진돼 불가피하게 공급이 중단된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