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 보조개, 위치 따라 이미지 달라진다
김수신 박사 (성형외과 전문의 / 의학박사) 기자 @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레알성형외과 김수신 박사 (성형외과 전문의 / 의학박사)▲ 레알성형외과 김수신 박사 (성형외과 전문의 / 의학박사)

보조개는 웃는 모습을 더욱 아름답고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는 얼굴 액세서리다. 보조개만으로 얼굴이 주는 느낌이 달라지기도 한다. 볼에 길게 들어가는 보조개는 인상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고 성숙미를 더해준다. 입꼬리 주변에 살짝 들어가는 보조개는 깜찍한 느낌을 주고 볼 가운데 들어가는 보조개는 동안의 귀여운 얼굴을 만들어준다. 눈 밑 광대에 가로로 들어가는 인디언 보조개는 천진난만한 개구쟁이 같은 느낌을 준다.

보조개는 의학적으로 보면 뺨의 근육이 제대로 발육하지 못해 생기는 현상이라고 볼 수 있다. 뺨은 피부와 피하지방, 근육층으로 나뉘어 있고 각 부위는 분리되어 있는 것이 정상이다. 다만, 사람에 따라서는 근육과 피부층이 일부 붙어있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웃을 때마다 피부가 딸려 들어가 보조개가 생긴다. 표정을 짓지 않아도 보조개가 생기는 것은 표정근육이 피부와 깊게 연결되어 있는 경우다.

■ 보조개 성형, 원리와 방법
성형으로 보조개를 만들어 주고 싶다면 근육과 뺨의 피부를 연결시켜 주면 된다.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부담이 적고 부작용도 거의 없다. 다만, 어느 위치에 어느 정도의 깊이로 연결시키느냐에 따라 자연스럽고 부자연스러운 차이가 생길 수 있다.

보조개 성형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입 안 점막을 절개한 후 근육과 피부를 묶어주는 방법과 실로 피부와 점막을 관통하듯 묶어 유착시키는 방법이 있다. 점막을 절개하는 방법은 수술부위가 잘 풀어지지 않지만 수술이 과할 경우 부자연스러울 수 있다. 실로 유착시켜주는 방법은 빠르고 간단해 퀵보조개 성형이라고도 한다. 수술을 안한 듯 자연스럽지만 뺨에 지방이 많은 경우 풀릴 수 있다.

■ 어울리는 보조개 위치는?
보조개는 뺨 부위라면 어느 위치에나 만들 수 있지만 눈 밑 광대에 들어가는 인디언 보조개는 성형으로 만들기 어렵다. 일반적으로 이상적인 보조개의 위치는 입술 끝의 수평 연장선과 눈 바깥쪽에서 아래로 그어 내린 수직선이 서로 만나는 점이다. 하지만 사람마다 어울리는 보조개의 위치는 다르다. 보조개의 위치는 웃음을 지어본 뒤 본인에게 어울리는 곳을 정하면 된다. 가급적 입가나 뺨에 웃을 때 약간 들어가는 부위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 부작용 위험 없나
보조개는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개선시켜주지만 좋은 점만 있는 것은 아니다. 보조개가 있으면 나이가 들면서 보조개 부위에 세로로 주름이 길어질 수 있다. 보조개 부위의 세로주름은 자연 보조개든 수술로 만든 보조개든 상관없이 자연스럽게 생긴다. 인디언 보조개가 있는 경우도 보조개를 따라 살짝 파이는 듯한 주름이 잡힌다. 보조개가 있던 사람들을 보면, 나이가 들어가면서 보조개가 조금씩 길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주름이 생긴다고 해서 보기 싫다거나 나이가 많이 들어 보이는 것은 아니다. 주름은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생기는 것이다. 다른 주름과 마찬가지로, 보조개로 인한 주름 역시 자연스러운 노화현상이라고 볼 수 있다. 성형은 본인의 선택이다. 보조개 성형을 하고 싶다면 하면 된다. 나이 들어 생기는 주름 때문에 망설일 필요는 없다.

보조개 성형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심각한 부작용은 없지만 수술 후 청결 유지에는 신경을 써야 한다. 3개월 전까지는 딱딱한 음식을 피하고 음주나 흡연을 삼가야 한다. 수술 부위를 과하게 문지르거나 마사지를 하는 것도 좋지 않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