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힘 아니까” 음악 ESG에 열중하는 제약업계
기업과 음악, 자선적 관계에서 ESG경영 중요전략으로 자리매김
이상훈 기자 jianhs@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4-02-06 06:00   수정 2024.02.06 06:00

제약업계가 ESG 경영 활동의 하나로 음악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사진은 지난 9회 빛의소리 나눔콘서트 모습. ©한미약품

제약업계가 ESG 경영 활동의 하나로 음악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과거기업과 예술은 자선적 관계에 가까웠다하지만 에술은 마케팅 및 이미지 개선 효과 등을 입증이제는 기업 ESG 경영의 중요 전략으로 자리매김 하는 중이다특히 제약업계는 음악이 갖고 있는 치유의 힘을 믿으며 음악 마케팅에 더욱 열중하는 모습이다

한미약품과 MPO는 오는 25일 오후 2시 경기 분당구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10회 빛의소리 나눔콘서트를 개최한다. MPO는 현직 의사들로 구성한 메디칼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약자다

한미약품과 MPO는 매칭펀드로 기금을 만들어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과 더사랑복지센터 등 2개 단체를 지속 후원 중이다.

MPO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출신 의사들이 모여 1989년 창단한 오케스트라로서울대병원희망의 음악회’, 지휘자 정명훈과 함께하는어린이를 위한 희망음악회’ 등 다양한 자선공연을 펼쳐왔다.

올해 콘서트에서는 지휘자 조윤선과 바이올리니스트 송지원의 리드로 요한 시트라우스오페라 박쥐 서곡과 멘델스존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 작품번호 64’, 마스카니간주곡’ 등을 연주한다.

특히 이 콘서트로 조성한 기금을 10년째 지원받은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합주단어울림단이 올해 공연 특별 무대에서 MPO와의 협연을 통해 드라마 하얀거탑 OST ‘B Rossette’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올해 10주년을 맞은 빛의소리 나눔콘서트는 장애를 가진 어린이·청소년들이 음악을 통해 치유성장자립하도록 도움을 주는 뜻깊은 문화 행사라고 전했다.

종근당 오페라 희망이야기 오페라&콘서트. ©종근당홀딩스

종근당홀딩스는 지난해 말 이대서울병원 우복희 아트홀에서종근당 오페라 희망이야기 오페라&콘서트'를 개최했다.

오페라 희망이야기는 함께 평소 공연 문화를 접하기 힘든 환자와 가족의료진을 위해 병원을 찾아가 펼치는 힐링 공연 프로그램이다

한국메세나협회트리니티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 유명 오페라뮤지컬영화 OST 등의 음악을 해설과 함께 들려주는오페라&콘서트와 투병중인 아이들을 위한 맞춤형 공연인키즈오페라(KIDS HOPERA)’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로 병원에서의 대면 공연 중단 4년만에 열린 것으로 성악가와 팝페라 가수뮤지컬 배우들이 출연해 대중에게 친숙한 음악들을 들려주는 자리로 마련했다

지난해 8월에는 동아제약이 후원하고 사단법인 메리가 주최하는 자선 연주회가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렸다.

‘메리투게더영화음악에서 베토벤 합창까지를 주제로 열린 자선 연주회는 서울경기대전지역에 거주하는 1070 아마추어 오케스트라와 합창단기획단원 39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자선 연주회는 시민의 자생적인 문화예술 활동으로 소외계층 청소년 후원을 위해 마련했다아마추어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으로 꾸려진 연주회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의 호응으로 티켓 오픈 3분 만에 약 2000개의 롯데콘서트홀 좌석이 매진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대원하모니&하트하트오케스트라. ©대원제약

대원제약은 지난해 6월 서울 광진구 유니버셜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임직원 합창단 대원하모니의 제13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대원하모니는 2007년 창단한 사내 임직원 합창단이다합창으로 삶의 활력을 느끼며 직원간 유대와 소통의 장을 만들고문화 봉사로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기 위해 창단했다는 것이 회사 설명이다.

대원하모니는 매년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한동안 연주회를 열지 못했다그러다 이날 , 4년 만에 하트-하트재단의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하트하트오케스트라와 합동 공연을 펼쳤다.

하트-하트재단은 가난 질병 장애 등의 이유로 고통받는 이들을 위해 국내외를 대상으로 보건 교육 재활 등 다양한 복지 사업을 추진하는 사회복지단체다문화 복지 증진을 위해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와 시각장애인 오케스트라 등도 운영 중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소리는 감정과 연결돼 있기에 좋은 소리와 좋은 음악은 감정을 다스리는 데 도움이 된다제약업계가 음악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나서는 것은 사회 전반에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내기 위한 연장선으로 보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