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8회 약국경영대상 공모전 대상(大賞)약국 3곳 최종 선정
약업신문 주관 유한양행 후원, 인천 경기 약국 대상 온라인 공모 3단계 심사거쳐 선정
이종운 기자 news@yakup.co.kr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2-12-26 12:00   수정 2023.11.27 14:31

수상약국당 각 상금 1천만원과 상패 우수약국 현판 전달 

▲약료서비스 부문 : 고양시 행신코리아약국(약사 유선춘) 
▲지역친화 부문 : 이천시 하나약국(약사 이하나) 
▲경영혁신 부문 : 안양시 온누리산소약국(약사 남미정)




유선춘 약사 이하나 약사 남미정 약사 <사진 왼쪽부터>​

제48회 약국경영대상 온라인공모전 대상 수상약국 3곳이 최종 선정됐다.
 


약업신문 주관 유한양행 후원 '약국경영대상' 심사위원회(위원장 유봉규 가천대약대 교수)는 심사위원 회의를 개최하고 각 부문별 대상 수상약국 3곳을 최종 선정, 26일 발표했다.

올해로 48회째를 맞는 약국경영대상 부분별 대상 수상약국은 ▲약료서비스 부문 유선춘 약사(고양시 행신코리아약국)  ▲지역친화 부문 이하나 약사(이천시 하나약국) ▲경영혁신 부문 남미정 약사(안양 온누리산소약국) 등이다.

심사위원회는 온라인공모 과정을 거쳐 마감된 경영대상 최종후보로 추천된 약국들에 대한 서류심사 및 영상 평가, 화상 인터뷰 등을 진행한 후 올해 부문별 수상약국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영향등으로 비대면 온라인방식으로 진행된 제48회 약국경영대상 행사는 인천광역시, 경기도 등 수도권 4천5백 여 약국을 대상으로 지난 10월과 11월 두달간 온라인 공모방식으로 진행됐다.

공모마감 결과 신청약국에 대한 3차례 심사를 통해 최종 결선에 부문별로 2개 약국이 심사위원회에 추천되었으며 심사위원회는 엄정한 심사과정과 심의를 거쳐 3개 대상약국을 선정했다.  수상약국에게는 각 1천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주어진다. 

올해 수상자에게는 개별적으로 수상소식이 통보되고 시상은 오는 2월25일 개최 예정인 경기도 약사회 정기총회 석상에서 진행된다.

한편 약국경영대상 심사위원회는 이번 온라인공모전에 관심을 갖고 직접 참여하거나 성원해 준 해당지역 약사여러분과 약사회 약학대학 관계자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특히 올해 공모를 통해 추천된 대다수 약국들은 어떤 위기가 몰려와도 그 생존력을 강화하고 변화의 모멘텀을 더 잘 이용하며 발전해 나갈것이라는 확신을 심어 주었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