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텐젠 한국지사장 김민영대표 선임
이종운 기자 news@yakup.co.kr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1-03-15 10:31   수정 2021.03.15 10:36
안텐젠 한국지사장으로 김민영 대표가 선임됐다.

안텐젠은 혈액암과 종양학 분야에서 글로벌 계열 최초 및 최고의 치료제를 개발 및 상업화하는 데 전념하는 굴지의 혁신 바이오제약 기업으로 아시아태평양 (APAC) 시장 전역에서 활발하게 입지를 확장하고 있으며, 한국에 전액 출자된 자회사를 설립했다.

김민영 한국지사장은 한국에서 안텐젠(Antengene)의 사업을 주도하는 한편, 회사의 비전을 실현하고, 재능있고 존경받는 조직을 구축하며, 한국의 의료 전문가들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한국 환자를 위한 치료 옵션을 확장하고자 안텐젠의 혁신적인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상업화하는 책임을 맡게 된다. 김민영 지사장은 안텐젠 기업 부사장 겸 아시아태평양 지역 책임자 Thomas Karalis에게 직접 보고하게 된다.

김민영 한국지사장은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헬싱키 경제대학(현 알토 대학)에서 MBA를 취득했다.

김민영 한국지사장은 30년 넘게 제약업계에서 일하면서 경험을 쌓아온 업계에서 존경 받는 리더로 알려져 있다. 안텐젠에 합류하기 전에는 입센 코리아 사장직을 역임하며, 신제품 출시와 조직 변혁을 통해 높은 사업 성장을 주도했다. 또한 일라이 릴리에서는 13년간 한국 및 아시아 리전에서 근무하면서, 마케팅, 영업 및 마켓 액세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리더십 역할을 수행했다. 이를 통해 항암제를 포함한 다양한 치료 영역에서 여러 신제품 출시에 관여했다. 일라이 릴리에서 근무하기 전에는 IMS Health(현 IQVIA)와 서울대학병원에서 약사로 근무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