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비, 혈중 바이오마커 분석 의료기기 ‘마크비’ 유럽 판매 본격화
유럽 의료기기 인증획득-독일 연방의약품의료기기연구원 등록 완료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0-01-31 07:52   수정 2020.01.31 08:36

우리들휴브레인에서 투자한 모바일기기 진단장비 개발기업 비비비(대표 최재규)가 혈중 바이오마커 분석 의료기기 ‘마크비(MARK-B)’ 유럽 판매에 나선다.

비비비에 따르면 최근 마크비 유럽판매를 위한 유럽의료기기인증(CE-IVD)을 획득하고, 독일 식약처인 ‘연방의약품의료기기연구원(BfArM)’ 등록을 마무리했다. 인증을 획득한 항목은 마크비가 제공하는 검사항목 중 대장암검사에 사용되는 암태아성항원(CEA, Carcinoembryonic antigen) 검사카트리지다.

마크비는 손끝에서 채혈한 50㎕(마이크로리터)의 혈액을 사용해 20분 내 질병 바이오마커를 검출하는 현장검사(POC) 장비로, 병원 대형장비 정확도를 유지하면서 검사시간과 비용을 대폭 낮출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비비비는 대장암 외 전립선암 간암 등에 대한 종양표지자에 대한 검증을 완료했고, 연내 전립선암 간암 등 종양표지자 검사와 심장질환 검사카트리지에 대한 국내외 인증을 순차적으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최재규 대표이사는 “오는 2월 열리는 메드랩(MEDLAB, 두바이의료기기박람회)에 독립관으로 참가해 세일즈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들휴브레인은 지난해 경영목적 달성을 위한 신규투자를 위해 비비비 주식 22만주를 75억원에 인수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