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 AI는 몽골 울란바토르에 오픈한 재활 전문 클리닉 센터인 RehaMed Clinic이 ‘셀비 체크업’(Selvy Checkup)을 도입, 센터에서 건강검진을 받는 몽골 현지 기업 검진자들에게 건강검진 결과에 따른 맞춤화 된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클리닉 센터에서 건강검진을 받는 기업 검진자들은 기본 정보, 문진 정보, 검진 결과 정보 등을 기반으로 간암, 위암, 대장암 등 6대 암, 당뇨, 심장 질환 등 10개 질환에 대한 4년 내 발병 확률과 발병 위험도 예측 등과 같은 개인 맞춤형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셀바스 AI는 이번 RehaMed Clinic 셀비 체크업 도입을 시작으로 몽골을 포함한 아시아 국가 전역 의료 종사자 및 검진센터 고객을 대상으로 검진자 건강 상태에 최적화된 의료 정보를 제공하며 이전보다 향상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셀바스 AI측은 “ 국내 인슈어테크·헬스케어 분야 상용화 성공에 이어 해외 클리닉 센터까지 서비스를 확대하며 셀비 체크업의 우수한 성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에 이어 몽골어까지 지원하며 아시아 전역에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전 세계 병원, 검진 센터,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들과 연계 및 상용화를 활발히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몽골 RehaMed 클리닉 센터 측은 “지난달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셀비 체크업이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리포트에 대한 우리 병원 및 검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질병 예측 결과를 통해 맞춤형 질환 관리 및 체계적인 건강 관리가 가능하게 되니 기존보다 훨씬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