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보습 크림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성분으로 세라마이드가 떠오르고 있다.
세라마이드란 콜라겐, 히알루론산과 같이 피부를 구성하는 장벽 성분 중 하나로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하고, 외부 유해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일반 세라마이드 성분은 입자의 크기가 커 피부층에 쉽게 흡수되기 어렵다. 따라서 천연 장벽인 세라마이드 성분의 효과를 톡톡히 보려면 흡수율이 높은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처방전이 필요없는 약국화장품으로 널리 알려진 데이셀코스메틱주식회사의 닥터비타(Dr.VITA) 비타민크림 AC는 나노리포좀 특허기술을 적용하여 흡수율을 높여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보습크림으로 20, 30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닥터비타 비타민크림 AC는 주름개선 및 탄력증진에 효과가 뛰어난 비타민 A와 주근깨, 기미 잡티 등 색소침착과 칙칙한 피부톤을 맑고 투명하게 가꾸어주는 비타민 C가 함유된 주름, 미백 2중 기능성의 토탈 케어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피부 장벽 강화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천연 장벽 세라마이드 성분까지 함유하여 피부 속 깊이 촘촘하게 피부 지질을 쌓아주어 홍조, 아토피, 민감성 등 피부 고민을 가진 소비자들로부터 문제성 피부 케어에 효과적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한다.
닥터비타는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피부 흡수율을 1,000배 높여주는 나노리포좀 특허기술[제 10-0778903]을 비타민크림 AC에 적용하여 피부 간극보다 작은 사이즈의 안정화된 유효성분 캡슐이 피부 깊숙이 촉촉하게 채워주고 탄탄하게 지켜주는 보습크림이다.
닥터비타는 비타민크림 AC 외에도 "맞춤 비타민 피부고민을 해결하다"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5가지 종류의 비타민A, B, C, E, AC를 각각의 기능과 효능에 맞춘 피부 고민 솔루션 프로그램을 제시하며 일반 소비자는 물론, 약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약사가 추천하는 약국화장품 닥터비타는 전국 약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