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상약학회(회장 이숙향)가 오는 2월 6일 오전 9시부터 ‘2026년도 약물치료학 연수강좌’를 실시간 온라인(ZOOM)으로 개최한다.
한국임상약학회 교육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연수강좌는 최근 의료계와 임상 현장에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비만 치료와 항암 치료(경구용 항암제)를 핵심 주제로 선정해, 약물치료의 최신 흐름과 실무 적용 능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첫 번째 세션인 ‘비만’ 파트에서는 윤정현 교수(부산대)가 비만의 진단부터 최근 주목받는 장호르몬 치료까지의 최신 지견을 발표하며, 이어 최지혜 교수(MCPHS-Boston)가 사례 중심의 실제적인 비만 약물치료 전략을 공유한다.
두 번째 세션인 ‘항암’ 파트에서는 환자 편의성을 높이며 치료의 주류로 자리 잡고 있는 ‘경구용 표적항암제’를 집중적으로 다룬다. 장하영 교수(가천대), 한지민 교수(충북대), 김재현 교수(전북대), 김경임 교수(고려대)가 연자로 나서 유방암, 폐암, 대장암, 만성골수세포백혈병 등 주요 암종별 치료 패러다임의 변화와 최신 동향을 심도 있게 강의할 예정이다.
학회 관계자는 “비만 및 항암 치료 분야는 신약 개발과 가이드라인 변화가 가장 빠른 분야 중 하나”라며, “이번 강좌를 통해 회원들이 근거 중심의 최신 약물요법을 습득하고 임상 전문성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연수강좌는 오는 2월 3일까지 한국임상약학회 홈페이지(www.kccp.or.kr)를 통해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강좌 종료 후 3주간 다시보기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