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현 약사, 대한약학회 '생활약학자상' 수상
20년 간 신제품-혁신적 마케팅 기법 개발 통해 제약산업 발전 기여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4-10-23 06:14   수정 2024.10.23 06:29

고기현 약사가 10월 22일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진행된 대한약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에서 ‘생활약학자 상’을 수상했다. 생활약학자상은 안전한 의약품 사용에 대해 국민과 적극 소통하고 학문 발전에 기여해 국민건강 증진에 공헌한 약학회 회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충남 공주시 출신으로 공주사대부고, 중앙대 약대를 졸업하고 한국얀센, 레킷벤키저, 이니스트바이오제약, 비보존제약, 한풍제약에서 마케팅 업무를 담당한 고기현 약사는   현재 브랜드엑스브릿지 마케팅연구소장, 한풍제약 사외이사, 코아팜바이오 자문약사, 약사디지털노마드협회장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제약회사에서 20년간 꾸준히 신제품 및 혁신적 마케팅 기법 개발 등을 통해 제약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대한약국학회 및 한국약사커뮤니케이션과 커뮤니티케어학회에서 수년 간 임원으로 봉사하며 학계와 산업계 중요한 소통 역할을 해 온 점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또 다양한 이력을 기반으로 약대생들에게 다양한 진로를 제시했고, 보건의료 다양한 직능 분야와 다른 산업 분야 폭넓은 협력 및 지원을 이끌어 내며 네트워크 중심적인 역할을 통해 약업계 발전에 기여했으며, 닉네임  ‘꼬기약사’로 적극적 SNS활동을 통해 국민들에게 약사 포지셔닝을 보다 긍정적으로 구축하는데 기여한 공로도 높게 평가받았다. 

고기현 약사는 실무와 이론 마케팅 전문가가 되기 위해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석사(IMBA코스)를 졸업하고, 현재 세종대학교 경영학과에서 소비자행동론 박사과정을 공부하고 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