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노디스크, 26억弗 대규모 투자 제조시설 확대
칼룬보르에 3곳 신축ㆍ1곳 기존시설 확장..2027년 완공
이덕규 기자 abcd@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1-12-14 09:46   

노보노디스크社가 170억 크로네(약 26억 달러) 이상을 투자해 덴마크 산업도시 칼룬보르에 새로운 제조시설 3곳을 신축하고 기존 제조시설 1곳을 확장하겠다는 계획을 13일 공개했다.

이 같은 투자에 힘입어 노보 노디스크는 원료의약품 생산에서부터 제조(assembly) 및 포장에 이르는 자사의 전체 글로벌 가치사슬에 걸친 역량을 한층 배가할 수 있게 됐다.

전체 투자에서 가장 큰 비중은 원료의약품 생산 부문에 두어지게 된다.

이날 공개된 투자에 힘입어 노보노디스크는 현재와 미래의 경구용 제제 및 주사제들의 생산역량을 크게 끌어올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새로운 시설은 자동화 공정을 갖춘 가운데 첨단 제조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노보노디스크社의 헨릭 울프 제조공급‧품질‧IT 담당부회장은 “칼룬보르에서 제조시설 구축을 위해 이처럼 대대적인 투자가 이루어지는 것은 우리가 현재 보유 중이고, 미래에 보유한 경구용 제제 및 주사제 포트폴리오에 대한 차후 생산역량을 구축‧확립하기 위해 중요한 수순이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뒤이어 “현재 칼룬보르는 노보노디스크이 원료의약품 생산에서 주축을 이루는 곳”이라면서 “제조능력을 확충하는 것은 환자들의 미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중요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늘 발표된 투자계획이 덴마크와 칼룬보르를 우리가 세계 각국에서 보유한 제조설비의 중심에 자리매김시키고자 지속적으로 기울이고 있는 노력을 방증하는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번 투자 프로젝트는 오는 2027년 완공되어 400여명의 신규고용을 창출할 수 있을 전망이다. 건립기간 동안 2,500여명의 외부인력이 투입된다.

한편 노보노디스크의 칼룬보르 제조시설은 지난 1969년 건립됐다.

현재 이곳은 120만 평방미터 규모에 3,200여명의 재직인력이 몸담고 있다.

칼룬보르에서 노보노디스크는 비만 치료제와 당뇨병 치료제를 비롯한 일부 의약품들을 제조하고 있다.

새천년 들어 현재까지 노보노디스크 측은 총 180억 크로네 이상을 이곳에 투자했다.

오늘 공개된 투자계획은 지난 20년 동안 단행한 투자금액에 필적할 만한 수준의 것이어서 주목되고 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