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슬레 USA, 프리미엄 기능성 워터 브랜드 인수
이온 알칼리수 분야의 선도 브랜드 ‘에센시아 워터’
이덕규 기자 abcd@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1-03-15 15:02   수정 2021.03.15 15:06


네슬레 미국법인(Nestle USA)이 미국 워싱턴주의 소도시 보셀에 본사를 둔 프리미엄 기능성 워터 브랜드 ‘엔시아 워터’(Essentia Water)를 인수한다고 지난 5일 공표했다.

‘에센시아 워터’는 20여년 전 이온 알칼리수 분야를 개척한 업체이자 현재 미국 내 이온 알칼리수 분야의 선도 브랜드로 손꼽히는 곳이다.

네슬레 미국법인은 지난해 6월 공표했던 자사의 글로벌 워터 사업부문 전환전략의 일환으로 이번에 ‘에센시아 워터’를 인수한 것이다.

현재 네슬레 미국법인은 글로벌 프리미엄 워터 및 미네랄 워터 브랜드들과 건강한 수분공급 제품 분야에 자사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집중해 나가고 있다.

기능성 워터가 건강한 수분공급 제품의 단적인 예이다.

앞서 네슬레 미국법인은 자사의 제품 포트폴리오 집중전략에 따라 북미지역에서 발매해 왔던 탄산수 브랜드, 생수 브랜드 및 음료 배달 서비스 사업부문을 민간투자기업 원 락 캐피털 파트너스(One Rock Capital Partners) 및 메트로풀로스&컴퍼니(Metropoulos & Co.) 컨소시엄에 43억 달러를 받는 조건에 매각키로 지난달 합의한 바 있다.

당시 발표된 매각 대상 브랜드들을 보면 네슬레의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페리에’(Perrier)와 ‘산 펠레그리노’(S. Pellegrino), ‘아쿠아 파나’(Acqua Panna) 등은 포함되지 않았었다.

네슬레 미국법인의 스티브 프레슬리 대표는 “우리가 보유한 포트폴리오에 ‘에센시아’를 추가하게 됨에 따라 미국 및 글로벌 마켓에서 장기적인 이윤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우리의 음용수 사업부문을 개선하고 최고의 위치에 자리매김하도록 하는 데 한층 힘이 실릴 수 있게 될 것”이라는 말로 기대감을 표시했다.

그는 뒤이어 “우리는 ‘에센시아’의 조직이 네슬레의 일원으로 동승하면서 우리의 프리미엄 워터 포트폴리오가 더욱 확대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는 말로 환영의 뜻을 표한 뒤 “이번에 ‘에센시아’를 인수함에 따라 우리의 기능성 음료 사업부문이 고속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을 구축하면서 즉각적인 존재감 강화효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프레슬리 대표는 또 “건강한 수분공급과 같이 눈에 띄게 부상하고 있는 소비자 트렌드와 관련한 기회를 포착하기 위한 노력을 뒷받침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에센시아’는 대표적인 알칼리수 브랜드의 하나이자 천연수 유통채널에서 판매액 1위 음용수(bottled water)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왔다.

특허를 보유한 공정을 적용해 깨끗한 맛과 부드러운 맛, 수소이온농도(pH) 9.5% 이상의 이온수를 제조‧발매해 왔다. 지난해 약 1억9,200만 달러의 매출실적을 기록했다.

‘에센시아’는 네슬레 미국법인의 프리미엄 워터 포트폴리오에서 ‘페리에’, ‘산 펠레그리노’ 및 ‘아쿠아 파나’ 등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됐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