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닥터, 나토균배양분말 개별인정형 원료 인증
단일 소재 혈압·혈행개선 2가지 기능성…롯데제과 ‘써큐나제’ 출시
김정일 기자 jikim@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1-03-12 11:33   
(주)애니닥터헬스케어(대표 이성표)는 ‘나토균배양분말’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증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애니닥터헬스케어의 ‘나토균배양분말’은 국내 최초 단일 소재로 ‘혈압과 혈행 개선’의 2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가 됐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재택 근무자 증가와 사회적 활동 저하로 심혈관 질환 발생자가 증가하는 가운데 나토균배양분말(Nattokinae NSK-SD)이 혈압, 혈행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한국과 일본 연구결과에 의해 확인된 바 있다.

이성표 애니닥터헬스케어 대표(약사)는 “지난 12여년 동안 나토균배양분말에 대해 관심을 갖고 그 기능성을 증명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국내 최초로 2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시중에 나와 있는 나토키나제와 차별점에 대해선 “원료명을 나토균배양분말로 반드시 확인하고 비타민 K2를 제거한 특허 기술인지를 확인해야 한다”며 “특히 나토균배양분말은 천연 혈전용해제의 기능으로서 아스피린과 동일한 1일 섭취량이 100mg(2,000FU)로서 섭취하기에도 편리한 제형으로 제품화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심혈관 질환 관련(중풍 및 치매 예방 포함) 일반의약품이 부족한 현실 속에서 ‘나토균배양분말’이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심혈관 질환(고혈압, 동맥경화, 뇌경색, 콜레스테롤 등)을 사전에 예방해 국민 보건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애니닥터헬스케어의 ‘나토균배양분말’ 원료는 (주)롯데제과에 공급돼 ‘써큐나제’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GS홈쇼핑과 NS홈쇼핑에 론칭돼 판매되고 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