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뷰티 스파 브랜드 이파리본을 인수합병한 큐어랩(대표 최용학)은 체내 산화질소를 발생시키는 특허물질 TOLOESE(톨레스)를 응용한 신제품들을 통해 2020년을 K-뷰티 시장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원년으로 삼겠다고 9일 밝혔다.
건강과 뷰티의 융합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2015년 9월 설립된 큐어랩은 관계사 쎄이엠(대표 최용학)과 공동연구 끝에 2018년 산화질소 생성 특허물질 ‘톨레스’ 개발에 성공했다.
큐어랩이 개발한 ‘톨레스’(TOLOESE)는 빛을 통해 체내 산화질소를 생성케 하는 특허 물질의 명칭이다.
현재 큐어랩은 ‘톨레스 큐어베드’, ‘톨레스 매트’, ‘톨레스 큐어벨트’, ‘액세서리’(목걸이, 팔찌), ‘톨레스 메디팩’, ‘톨레스 베개’, ‘톨레스 큐어밴드’ 등 다양한 톨레스 관련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최용학 큐어랩 대표는 “2020년도에는 의료기기 전문 제조업체인 관계사 쎄이엠과 14년간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한 산화질소 생성 특허물질 ‘톨레스’를 전면에 내세워 뷰티 스파 브랜드 이파리본과 함께 K-뷰티 시장 진출과 도약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큐어랩은 ㈜쎄이엠과 기술적 제휴 및 ‘중심체온 상승 발한 촬영기기’ 제작에 관한 업무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관계사 쎄이엠은 ‘신의료기술’을 인증 받은 ‘자율신경 질환 및 피부손상 검진기(S-CT: Sweat Computerized Tester)’ 등 의료용 기기 제조가 주 사업영역이다.
S-CT는 백만분의 일 리터의 정확도로 몸 전체의 발한량을 측정하여 전신의 말초신경과 중추신경의 이상 유무, 전신의 땀 분비 이상 유무를 판단할 수 있는 기기로, 다양한 신경계 및 피부 이상 질환을 95% 이상(신의료기술인증 완료)의 성공률로 한번에 검진할 수 있고, 각종 안전성과 유효성 평가를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범자율신경 기능장애, 기립성 빈박 등 자율신경부전과 사상하부 종양, 파킨슨, 다계통위축증, 척수마비 등 중추신경계 질환과 소섬유신경병증,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 등 말초신경병중과 기타 땀 과다증, 특히 복합부위통증 증후군 등 통증 관련 질환 등에서 나타나는 다한, 무한 증세를 분석하여 기존의 기기로 찾아낼 수 없는 질환들을 검사할 수 있다.
최근 큐어랩은 방짜 테라피로 유명한 뷰티 스타 브랜드 ‘이파리본’과 인수합병을 발표하면서 뷰티시장으로 사업 영역 확장에 나서기도 했다.
이파리본은 국내 최초로 현대 과학과 전통의 치유의 손맛을 하나로 접목시킨 청동재질 테라피 도구를 이용한 ‘방짜 테라피’를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특허까지 출원했으며 K-Beauty를 선도하고 있는 뷰티 브랜드다.
이처럼 큐어랩은 특허물질 ‘톨레스’를 기반으로 이파리본의 뷰티스파 노하우와 더불어 이파리본 전국 20개 지점과 큐어랩의 20여개 체험샵이 시너지를 이루어 다양한 사업적 성장을 도모하며, 관계사 쎄이엠과 기술적 제휴와 공동연구 등 비즈니스의 융합과 혁신을 통해 의료기기 및 뷰티에 대한 새로운 기술적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공격적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최용학 대표는 “산화질소는 인체의 시스템에 신호를 전달하는 분자로, 혈관을 확장시켜 산소 및 영양공급을 원활케 하고 혈압 강하, 노폐물 배출 등 우리 몸의 건강유지에 필수적인 기초 역할을 수행하는 아주 중요한 요소”로 알려져 있다며 “K-뷰티의 진정한 아름다움은 건강에서 나온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 올해도 체내 산화질소를 생성하는 특허물질 ‘톨레스’를 응용한 제품군 확대를 위해 연구와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최대표는 “이파리본은 한국의 전통 도구인 이파리(청동재질도구)를 이용한 방짜 테라피를 제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고객들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책임지는 토종 브랜드로 빠른 성장이 예상된다. 올해는 이파리본을 통해 최신 톨레스 제품과 테라피를 선보일 예정으로 큐어랩과 이파리본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K-뷰티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용학 대표는 감사원과 삼성 기계그룹 중국사업 팀장 및 삼성 에스원의 신규사업 팀장을 거쳐 현재 큐어랩과 쎄이엠의 대표이사 직을 맡고 있으며, 최근 뷰티 스파 브랜드 이파리본을 입수합병한 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