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켐텍, Vidya Herbs사 다양한 기능성원료 국내 론칭
테크니컬 프레젠테이션 열고 그린커피빈주정추출물 ‘CGA-7’ 등 소개
김정일 기자 jikim@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18-08-24 09:25   수정 2018.08.24 11:40

 

대한켐텍이 비만과 관련된 개별인정형 원료 ‘그린커피빈주정추출물’ 등 인도 Vidya Herbs사의 다양한 기능성원료를 국내에 론칭했다.

대한켐텍 주식회사(대표이사 은상원)는 지난 20일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그린커피빈주정추출물 등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 소재 및 기능성 소재들을 주제로 제1회 테크니컬 프레젠테이션을 개최했다.

은상원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대한켐텍은 기술보국를 기치로 2011년 출범해 현재는 주로 외국 기능성원료를 수입하고 있다”며 “향후 글로벌 기업을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인도 Vidya Herbs社 Heggar Venkataramana Sudeep 박사는 그린커피빈주정추출물 ‘CGA-7’, 해바라기씨추출물 ‘선카(SUNCA)’, 곤약추출물 ‘스킨세라(SkinCera)’, 쏘팔메토 오일 추출 ‘비스포(VISPO)’ 등 자사의 다양한 기능성원료에 대해 소개했다.

수디프 박사는 비만의 원인과 위험질환들에 대해 설명하면서 “과거 비만치료제로 허가받았던 약물 중 여러 부작용으로 퇴출된 약물이 적지 않다”며 “신약의 부작용을 피하고 더 효과적으로 작용하기 위한 답이 허브에 있다”고 말했다.

그는 “천연물질들은 여러 좋은 효능을 발휘한다. 실제 케미컬 약물 대비 확실한 분자 타깃을 가지고 있고 이로 인해 부작용이 적다”며 “그린커피빈주정추출물인 CGA-7은 100% 천연성분으로 폴리페놀이 풍부한 생체활성물질을 함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디프 박사는 “인체 적용 실험에서 CGA-7을 복용한 사람들의 체지방량 등이 상당히 개선됐고, 허리와 엉덩이 둘레도 크게 감소했다. 1000mg/kg을 복용했을 때 어떤 부작용도 나오지 않았다”며 “현재 일본 스타벅스에서 CGA-7을 함유한 음료가 판매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비만에 대한 기능성을 가지고 있는 해바라기씨 추출물 SUNCA(선카)의 경우 고지방식사 복용군과 고지방식사+선카 복용군을 분석한 결과 체지방 감소와 식욕억제 효과를 보였다는 설명이다.

곤약추출물 스킨세라(SkinCera)는 피부 수분을 유지하고 건조함 막아주는 등 화장품 보충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쏘팔메토(톱야자) 오일에서 얻은 ‘VISPO’는 기존 판매 중인 쏘팔메토에 비해 전립선 성장을 억제하고, 혈중 테스토스테론 농도를 낮추는데도 더 효과적이라고 언급했다.

여기에 커리잎에서 추출한 천연 철분 ‘NATURAL IRON’, 50% 이상의 천연비타민C를 함유한 ‘비타민군’ 등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