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메인, 고성능 바이오 센싱 신제품 출시
사람의 호흡과 심방 센싱하는 UWB-Radar 4.6 시리즈 출시
전세미 기자 jeonsm@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18-11-01 11:09   
레이더 센서 전문 스타트업 유메인㈜(UMAIN, 대표 김영환)이 고성능 바이오 센싱 신제품, 보급형 신제품, 중장거리 모듈을 대거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유메인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UWB-Radar 4.6 시리즈는 4.6GHz 중심주파수를 사용하는 제품으로 사람의 호흡과 심박을 센싱할 수 있는 고성능의 바이오 센싱 제품이다.

유메인 김영환 대표는 “기존에 병원이나 요양원에서 사용하는 호흡 및 심박 측정 센서는 대상자의 몸에 센서를 부착해야 하는 측정이 가능한데 반해 UWB-Radar 4.6 시리즈는 비접촉으로 호흡과 심박, 활동량까지 센싱이 가능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유메인은 지난 달 충남대병원과 전략적 MOU를 체결하고 UWB-Radar 4.6 시리즈를 활용해 환자의 1:1 실시간 바이오 센싱을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UWB-Radar 4.6 시리즈는 사람에게 맞고 돌아오는 레이더 신호를 내장된 알고리즘 소프트웨어로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원리로, 국내외 표준에 부합하기 위해 동작 주파수는 3.75~4.9GHz를 지원하며, 휴대폰 전파세기의 1/700을 사용하기 때문에 인체에도 무해하다.

김영환 대표는 “유메인은 비접촉으로 심박과 호흡을 센싱하기 때문에 일반 가정에서는 물론이고 병원, 요양원, 독거노인 모니터링, 스마트오피스 등 다중 이용 시설에서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