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 보건과학연구소 이민우 교수가 지난 22일 박주민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은 보건의료 및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에서 학술적 열정과 정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 교수는 서울대병원과 고대구로병원에서 임상 및 연구를 수행했으며, 대한응급의학회 정책자문위원, 권역응급의료센터협의회 정책실장, 대한임상검사과학회 이사, 한국보건의료윤리학회 정책이사, 한국학교지역보건교육학회 이사 등을 역임했다.
또 고려대 미래의료리더십포럼 부대표와 국회의장 정책비서관, 보건정책비서관으로 활동하며 보건의료정책 전문가로서 한국형 바이오 클러스터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 활동을 펼쳐왔다.
보건의료정책 분야에서 SCI·KCI급 논문을 다수 발표하는 등 활발한 학술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지역사회 봉사에도 앞장서고 있다. 그간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시장상, 서울시의회 의장상, 도봉구청장상, 도봉구의회 의장상, 노원구청장상, 노원구의회 의장상, 고려대 우수강의상, 고려대 보건과학대학장상, 자랑스러운 고대인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이 교수는 "보건의료 정책 발전과 학문적 연구에 더욱 매진하겠다"며 "앞으로도 한국형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