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산업약사회(회장 유태숙)가 약학대학 학생의 적성에 맞는 진로 탐색을 돕고 향후 제약산업 진출에 도움이 되기 위해 ‘멘토와 함께 제약산업 감 잡기’를 개최한다.
이번 약대생 멘토링 프로그램은 7월 2일(토), 7월 16일(토), 7월 23일(토) 3회에 걸쳐 대한약사회관 1층 서울시약사회 대회의실에서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된다. 제약회사에 근무하는 약사들을 초빙해 제약회사에서의 약사업무와 역할을 알아보고 진로에 대한 멘토링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7월 2일에는 박하영(일동제약 건강기능식품사업팀장), 서은미(삼진제약 품질보증팀) 멘토와 함께 의약품의 마케팅과 생산, 품질 관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7월 16일에는 이윤영(SK바이오사이언스 임상운영팀장), 김지헌(GC 녹십자 개발본부장) 멘토와 함께 임상, BD 업무에 대해 알아본다.
마지막 날인 7월 23일에는 이태현(비씨월드제약 비즈이노 이사), 이지현(젠엑시스 투자본부팀장) 멘토가 RA 업무와 디지털 헬스케어를 설명한다.
각 멘토들은 강의 후 Q&A 시간을 통해 약대생들의 궁금증을 풀어나갈 예정이다. 실제 제약 현장에 종사하는 선배 약사들과의 멘토링을 통해 제약산업 분야를 간접 경험하고 약사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대상은 약학대학 5,6학년 학생으로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 신청은 한국산업약사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