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약사회는 지난 22일 전주라루체별관에서 제68차 정기대의원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21년 세입·세출결산 및 2022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또한 총회의장에 서용훈 총회의장과 홍규현·유귀옥 총회부의장을 선출하고, 부회장 및 파견대의원 선출은 백경한 신임회장 및 총회의장단에게 위임했다. 문춘환, 정귀진 감사가 연임됐고, 정정희 신임 감사가 선임됐다.
백경한 35대 회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앞으로 3년간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함께하는 약사회, 회원의 권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약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다 할 것”이라며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약사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성주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19 키트 취급의 어려움을 인지하고 일선 약국에서 코로나 예방을 위해 노력하는 약사들의 수고에 감사를 표하며, 약사회 정책과 회무에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이번 총회에는 김동근 대한약사회 부회장, 강영석 전라북도 복지여성보건국장, 김현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주지원장, 오성덕 태전약품 사장, 김성주 국회의원, 안호영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한편 이날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전북약사대상 : 박우성(군산 광혜당약국), 김정희(전주 미래건강약국)
△도약사회창 표창패 : 박숙희(전주 연세약국), 홍진기(전주 중앙종로국), 박경숙(군산 다사랑약국), 최정규(군산 호약국), 이승수(익산 한사랑약국), 김남희(익산 즐거운약국), 유은상(남원 백제약국), 정기만(김제 건강한약국), 김성태(완주 십자약국), 양미연(완주 은혜약국), 장시조(무주 장약국), 신진호(고창 신세계약국), 방영배(부안 21세기병원약국)
△공로패 : 김완호, 이지향(새천년간강한약국)
△감사패 : 김선희(범일교역), 박완주(태전약품), 최규민(녹십자)
△대한약사회장 표창 : 김광수(전주 지평선약국), 황지원(전주 리더스약국), 강종대(군산 건강일등약국)
△전라북도지사 표창 : 김재성(군산 대창약국), 임진일(남원 건강약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