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프렌즈 부설연구소인 한국약사학술경영연구소(이하 KPAI)는 올해 2번째 개최한 온라인 강의(11월4일~12월2일)에 300여명의 약사가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KPAI 톡톡 일반약 실전 노하우’ 교재 집필자 10명이 강사로 나섰다.
강사들은 온라인 강의를 통해 일반약 상담의 노하우와 ‘환자 에피소드’, ‘원 포인트 복약지도’등 실전 활용 방법을 콕콕 찝어줬다.
또, 교재로 사용된 신간 ‘KPAI 톡톡 일반약 실전 노하우’ 저서에 담긴 약국에서 가장 많이 찾는 22개 증상 일반약을 약대를 졸업한 젊은 약사들이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는 기초적인 지식을 전수했다.
이와 함께 기존에 약국을 경영하고 있는 약사들에게도 최신 이론과 전문지식을 입수하여 자신의 일반약 다루는 능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PAI는 5주간의 온라인 강의를 성황리에 마쳤으나, 수강자들의 요청으로 오는 12월 18일과 19일 양일에 걸쳐 앵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덕숙 KPAI 소장은 “이번 강의 교재로 사용된 ‘KPAI 톡톡 일반약 실전 노하우’는 약사사회에서 개국약사 교육 활동 등을 통해 잘 알려진 명강사들이 임상 현장, 강의, 저술 등을 통해 쌓아온 방대한 내용을 1년 6개월 동안 요약 정리해 핵심 부분만 담았기 때문에 일반약 서적으로는 최고의 결정판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