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약사회, 동물의약품 길라잡이 교육영상 홈페이지 추가
동물용 의약품 교육강좌 무료 수강기회 제공
이주영 기자 jylee@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1-10-18 17:18   수정 2021.10.18 17:20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동물약품위원회(부회장 서영준, 위원장 박지영)는 18일 동물용 의약품을 주제로 한 교육 영상 8편을 추가 제작해 회원들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도록 지부 홈페이지에 추가 업로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교육 강좌 동영상은 ▲심장사상충 개요 ▲개 심장사상충 예방약 ▲고양이 심장사상충 예방약 ▲외부 기생충약 ▲장내 기생충약 ▲귀, 눈, 피부약 ▲항생제, 백신 ▲기타 치료제로 강의당 20분 내외 분량으로 총 8편으로 구성됐다.

지난 14일 기준 현재 전국의 동물약국 수는 약 8,300개소로 전체 약국의 35% 정도다. 

경기도약사회는 신규로 동물약을 취급하고 있는 약국이 매월 120개씩 증가하고 있지만 이들 동물약국에 대한 교육시스템이 없어, 이번 ‘동물용 의약품 길라잡이’교육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에 업로드된 8편의 교육 영상과 기존 6편의 동물용약품 영상 강의는 동물용 의약품을 취급하고 있는 약국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박영달 회장은 “동물약을 취급하는 회원들의 학술적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며 “코로나19 사태로 매출이 감소된 약국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며 교육영상 제작을 위해 노력해 온 동물약품위원회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지영 동물약품위원장은 “지난해 동물용의약품 길라잡이 교육자료 발행에 이어 분회별 교육을 계획했지만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이번 동영상 교육 자료를 먼저 준비하게 됐다”며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면 분회별 방문을 통해 동물용 의약품 강의를 진행할 계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