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약사회(회장 이종옥), 약학위원회(부회장 오시영, 위원장 정현희)는 지난 3월 27일부터 5월 1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부터 오후 10시30분까지 6주간 영등포구약사회관에서 제12차 게릴라강의를 개최해 종료했다.
6주간의 강의는 팜스임상영양약학요법 강좌로 일상에서 적용 가능한 이론, 약국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강의로 김홍진 약학박사의 5주 강의와 오재훈 약사의 1주 강의로 진행됐다.
1주차는 콜레스테롤 이론의 허구와 진실, 2주차 당신이 살을 못빼는 이유(당조설이 안 되는이유), 3주차 아토피,수지상 세포 역할의 중요성, 4주차 갑상선과 요오드요법, 5주차 항산화제 개념과 활용, 6주차 만성피로(부신피로증후군)의 주제로 진행됐다.
오시영 약학부회장은 "약국 근무 후 피곤하고 힘들지만 열심히 공부하여 상담에 자신있는 약사가 되기를 바라며, 그 지식이 지금까지 보석같은 재산이 됐다"며 "좋은 기회에 열심히 공부하여 약국운영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독려했다.
또한 이번 교육은 영등포구뿐만 아니라 강서구, 구로구 회원들도 함께 해 더 유익한 강의가 됐다.
50여명의 회원들은 늦은시간까지 함께 공부하며 마지막 강의까지 수강하는 등 학술강의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