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회 선거, ‘첫 온라인 투표’ 어떻게 하면 되나?
온라인 투표 접수 20일까지 실시…신청자 선정 후 모의 투표
최재경 기자 cjk0304@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18-11-13 06:00   수정 2018.11.13 08:12
오는 12월에 실시되는 대한약사회 선거에 처음으로 모바일 투표(온라인 투표)가 도입, 선관위는 20일까지 회원들의 신청을 받는다. 

간단한 본인 인증 후 실시되는 모바일 투표는 스마트폰 사용자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며, 데이터 사용이 가능해야 한다. 

이에 대한약사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중앙 선관위) 문재빈 위원장과 이형철 대변인은 12일 대한약사회 출입기자단을 대상으로 모바일 투표 시연을 실시, 회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이해를 위해 설명을 실시했다. 

중앙선관위는 오는 17일 09시 모바일 투표가 가능한 회원들에게 일괄 문자를 발송해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해당 문자메시지를 전송받은 선거권자(인터넷 연결이 불가능하거나 차단된 휴대폰 단말기 소유자는 제외) 중 온라인 투표(스마트폰) 희망 선거권자는 모바일웹 접속 주소(인터넷 주소)를 클릭(터치)하여, 접속한 후 본인의 성명·면허번호 입력 등을 통해 신청을 완료하면 된다.

세부 순서를 살펴보면 ▷안내문자 발송 ▷모바일 웹 접속 주소를 클릭 ▷성명 및 약사면허번호를 연속적으로 입력하고 인증 버튼을 누른다. 또, ▷'설문조사' 버튼을 선택하고 ▷①질문에 '동의' ②질문에 '예' ③질문에 '예' 선택 ▷온라인 투표 신청은 완료가 된다. 

온라인 투표 신청자가 전화 번호 수정과 같은 개인정보 수정사항이 생긴다면  12월 5일까지 수정이 가능하며, 번호 변경 시 '휴대폰 통신서비스 가입증명서'를 선관위에 제출하면 된다. 

선관위는 첫 모바일 투표를 실시하는 만큼, 회원들의 편의를 위해 11월 28·29일 양일간 모의 모바일 투표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바일 투표의 순서는 ⓛ온라인 투표 문자 수신(URL 터치) ②보안문자 입력 후 확인 터치 ③선거인 성명 입력 ④투표하기 선택 ⑤약사면허번호 입력 후 확인 터치 ⑥후보자 선택 후 투표완료 터치 ⑦비밀번호 입력(최종 투표 완료) 후 모바일 투표가 완료된다. 

실제 대한약사회장 선거의 모바일 투표는 12월 11일부터 13일 18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결과는 우편 투표의 개표가 끝난 후 공개할 방침이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