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연제구약사회, 약국 화장품 시장 활성화 MOU 체결
약국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지속 가능한 경영 기반 마련
김홍식 기자 kimhs423@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6-01-27 09:14   
업무협약식, (왼쪽부터) 안국약품 방경득 사업부장(이사), 연제구약사회 이향란 회장. 사진제공=안국약품

안국약품(대표 박인철)은 지난 1월 22일 부산광역시 국민연금공단에서 연제구약사회(회장 이향란)과 약국 화장품 전문성 강화 및 약국 경영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약국 화장품 분야에서 약사의 전문적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약사회 회원 약국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지속 가능한 경영 기반 마련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약국 중심의 스킨케어 상담 서비스 활성화, 체계적인 약사 교육, 그리고 지역 주민에게 신뢰받는 약국 화장품 문화 정착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안국약품 방경득 사업부장은 “약국 화장품 분야에서 약사의 전문적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연제구약사회 회원 약국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지속 가능한 경영 기반 마련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연제구약사회 이향란 회장은 “약사와 같은 전문가의 조언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약국이라는 환경은 피부 고민이 있는 소비자들에게 큰 신뢰와 매력을 줄 수 있다”며, “회원 약사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해 약국 화장품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스킨케어 상담 서비스 활성화를 통해 약국의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또한, 업무협약식의 일환으로 당일 연제구약사회 회원 대상으로 안효빈 약사(강남대약국 대표약사)를 강사로 초대해서 약국 PDRN 화장품의 최신 트렌드와 판매팁이라는 강의를 열어 회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