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얼타 뷰티, 중동 진출 쿠웨이트 찍고 UAE로
1월 29일 현지 1호점..조만간 사우디 시장에도 진출 예정
이덕규 기자 abcd@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6-01-27 06:00   수정 2026.01.27 06:05


 

미국 전역에 1,500여곳의 매장을 보유한 메이저 화장품 유통기업 얼타 뷰티(Ulta Beauty)가 아랍 에미리트(UAE) 시장에 진출한다.

1월 29일자로 두바이에 소재한 초대형 복합 쇼핑몰 ‘몰 오브 더 에미리트’(Mall of the Emirates)에 현지 1호점을 개설할 예정이라고 23일 공표한 것.

앞서 얼타 뷰티는 지난해 11월 7일 중동시장 전체 1호점으로 쿠웨이트에 소재한 대규모 쇼핑‧엔터테인먼트 복합단지 ‘디 애비뉴 인 쿠웨이트’에 매장을 공식적으로 오픈한 바 있다.

UAE 1호점은 쿠웨이트 매장과 마찬가지로 중동의 대표적인 글로벌 소매유통 프랜차이즈 운영기업의 한곳으로 알려진 알샤야 그룹(Alshaya Group)과 구축한 파트너 관계를 근간으로 개설되는 것이다.

특히 얼타 뷰티는 UAE 1호점의 문을 연 직후 ‘두바이 몰’과 사우디 아라비아 제 2의 대도시 제다에 소재한 ‘레드 씨 몰’에서도 매장을 개설할 예정이다.

얼타 뷰티의 중동시장 진출이 가속페달을 밟고 있음을 알 수 있게 해 주는 내용이다.

‘몰 오브 더 에미리트’에서 문을 열 UAE 1호점은 색조화장품에서부터 스킨케어, 헤어케어 및 향수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고급화장품에서부터 매스마켓용 화장품과 이머징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올-인클루시브(all-inclusive) 화장품 매장 개념으로 문을 열게 된다.

이와 함께 점내(店內) 메이크업, 피부관리, 눈썹 시술 및 네일케어 서비스 등이 한지붕 아래에서 전문가들에 의해 제공된다.

엄선된 신‧구 브랜드들이 매장 내부에 진열될 것이라는 점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UAE 시장 데뷔를 기념하기 위해 얼티 뷰티는 역동적인 출시 前 이벤트와 출시주간 이벤트 프로그램 등을 ‘몰 오브 더 에미리트’ 내부에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는 현지 토종 브랜드들의 데일리 이벤트와 라이브 시연, 점내 셀럽 출연 등의 프로그램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벤트는 1월 30일부터 2월 7일까지 계속되면서 제품 시연, 경품 증정, 브랜드 창업자 찬조출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이어지게 된다.

알샤야 그룹의 존 해든 대표는 “얼타 뷰티와 손잡고 UAE 1호점의 문을 열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받아들인다”면서 “우리의 뷰티 포트폴리오에서도 ‘몰 오브 더 에미리트’ 진출을 중요한 성과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몰 오브 더 에미리트’ 진출은 아울러 현지시장의 고객들에게 특별한 소매유통 경험을 제공하는 데 알샤야 그룹이 사세를 집중해 왔음을 반영하는 개가라고 해든 대표는 설명했다.

알샤야 그룹은 앞으로도 중동시장 각지에서 추가로 얼타 뷰티의 매장이 개설될 수 있도록 뒷받침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얼타 뷰티의 케시아 스틸먼 회장은 “UAE 진출이 알샤야 그룹 뿐 아니라 얼타 뷰티를 위해서도 대단히 고무적인 성과라 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우리가 중동시장에서 사세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아름다움 가꾸기와 자기표현, 모두가 함께하는 기회를 학수고대해 온 두바이 현지의 고객들이 원하는 장소를 찾을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한편 얼타 뷰티는 ‘몰 오브 더 에리미트’ UAE 1호점에 이어 다음달 27일 ‘두바이 몰’에 UAE 2호점을 개설할 계획이다.

뒤이어 오는 5월 7일 제다 ‘레드 씨 몰’에 사우디 아라비아 1호점의 문을 연다는 복안이다.

얼타 뷰티와 알샤야 그룹은 UAE 시장 진출이 중동시장에서 화장품 유통의 새로운 장(章)이 펼쳐질 것임을 시사하는 시그널이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