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제약, 혁신형 제약기업 재인증 획득
이상훈 기자 jianhs@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4-06-21 08:40   

한림제약(대표 김정진)은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라, 2024년 혁신형 제약기업 재인증 심사를 완료인증 연장에 성공했다고  밝혔다혁신형 제약기업 혜택은 2027 6 19일까지 3년간 적용받는다.

혁신형 제약기업은 보건복지부가제약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국내 제약사의 신약 연구개발 역량과 글로벌 시장 진출 역량을 평가해 선정집중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제약산업을 미래 대표적인 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제도다

선정 기업은 국가 연구개발(R&D) 사업 우선 참여 세제 지원 약가 결정 시 우대 정책자금 우선 융자 해외 제약 전문인력 채용 지원 연구시설 입지 규제 완화 등의 혜택을 받는다혁신형 제약기업 인증은 획득한 이후 매 3년 재인증 심사를 받는다.

한림제약은 혁신형 제약기업 지원제도를 신설한 2012 6월 최초 자격을 획득한 이래로 이번 5차 혁신형 제약기업 선정에 이르기까지 빠짐없이 자격을 이어오고 있으며, 2014, 2017, 2021년에는우수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선정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모범적인 성과를 보여왔다고 전했다.

한림제약 관계자는혁신형 제약기업의 인증은 연구개발 역량과 노력에 따른 성과를 따짐은 물론기업의 사회 도덕적 책임과 윤리성을 종합 심사해 획득하는 결과라는 점에서 한림제약의 노력이 다시 인정받아 자부심을 느낀다고 전했다.

이어한림제약의 혁신 모델은 개량신약 성공을 통한 글로벌 신약 전문 개발 기업이며다수의 성공적인 개량 신약 개발 성과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신약 개발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전한 뒤 면역질환근골격계질환호흡기계 질환안과 질환에 이르기까지 여러 방면에서 연구에 매진 중이라고 덧붙였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