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제약, 다파진에스듀오정 출시..."당뇨치료제 라인업 강화"
이상훈 기자 jianhs@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09-14 10:52   수정 2023.09.14 11:08
다파진에스듀오정. ©경동제약

경동제약은 SGLT-2억제제와 DPP-4 억제제 복합제인 다파진에스듀오정을 최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경동제약은 당뇨 치료제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회사는 현재 메트포르민과글리메피리드피오글리타존테네리글립틴 등 다양한 당뇨병용제를 갖추고 있다앞서 지난 5월에는 SGLT-2 억제제와설포닐우레아(Sulfonylurea) 복합 당뇨병 치료제인 다파메피정을 출시했다.

다파진에스듀오정은 SGLT-2 억제제 계열인 다파글리플로진 10mg DPP-4 억제제 계열인 시타글립틴 100mg을 조합한 복합제로 경동제약 자체 생산제품이다신장에서 다파글리플로진을 억제해 포도당의 재흡수를 줄이고 소변으로 배출시켜 혈당 강하에 도움을 준다.

다파진에스듀오정은 식사와 관계없이 1 1 1정 투여하는 것으로 복약순응도를 개선했다또한 단일제 병용투여 대비 낮은 약가로 환자의 경제적인 부담도 줄였다.

경동제약 관계자는 “SGLT-2 억제제와 설포닐우레아(Sulfonylurea) 복합제인 다파메피정에 이어 최근 당뇨 치료제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SGLT-2 억제제+DPP4 억제제 조합 복합제를 새롭게 출시했다앞으로도 다양한 복합제의 당뇨약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시장점유율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