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키워드 클린니컬(Cleanical)은 식물유래 성분, 비건 인증, 친환경 공법 등 착한 성분, 20가지 유해의심 성분 무첨가, 검증된 효능을 거쳐 만든 제품을 뜻한다. 클린뷰티가 기본적으로 지향하는 안전한 성분을 전제로 했다면 클린니컬은 임상으로 검증된 과학적 효능까지 갖춰져 있는 제품을 말한다.
유씨엘은 기능성 효능을 갖춘 미네랄 마일드 선 스크린, 이치 릴리프 크림, 모이스처 가드닝 세럼, 수딩 카밍 크림, BHA 1.5 아크네 페바워시 등을 제안했다.
유씨엘이 두 번째 키워드로 선정한 네버랜드 신드롬(Neverland Syndrome)은 사회 구성원 모두가 스스로를 나이보다 젊다고 여기고 어른이로 불리는 것을 즐거워하는 현상을 말한다. 피부 활력 집중 강화 ‘그린 바이탈 솔며든 세럼’, ‘그린 바이탈 밤 투 머랭’ 등이 추천됐다.
마지막 키워드는 뷰티스낵킹(Beauty Snacking)이다. 뷰티(Beauty)와 스낵(Snack)의 합성어로 일상에서 주어진 짧은 시간에 하는 마이크로 셀프 스킨케어 제품을 말한다. 그린 바이탈 오일 워터, 노블 컬러 체인징 클렌저, 온 더 선셋 세럼, 스칼프 쿨링 부스터 제품 등이 함께 언급됐다.
유씨엘 마케팅 담당자는 "고객사와 소통을 통해 회사의 핵심 가치인 ‘타이아득’ 정신에 집중할 예정이다"며 "앞선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 분석 등을 통해 다양하게 신제형을 개발해 향상된 제품 개발력, 생산 시스템으로 고객사에 더 좋은 제품을 제안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