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건강 바이오마커 혈액검사 개스트로패널(GastroPanel)이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개스트로패널은 위에서 분비되는 바이오마커와 헬리코박터균 항체를 혈액으로 검사해 위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프로파일링하는 검사다. 의료 전문가용 검사 제품으로 검사 및 최종 진단은 전문가만 할 수 있다.
개스트로패널 공식 홈페이지는 위 건강 바이오마커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위 건강 관리의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제작했다. 기존 고객인 전국 병 의원 관계자는 물론 일반 소비자도 접속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로, 위 건강 바이오마커 정보가 없는 소비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일반적인 설명 위주로 제작했다는 회사 설명이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일반 소비자에게 익숙하지 않은 위 건강 바이오마커 설명과 위 건강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을 알기 쉽게 선보였다. 특히 위암 발생률을 높이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감염이나 위축성 위염이 위암으로 발전하는 과정을 메시지 대화 형식으로 구성해 사용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있다
.
회사 관계자는 “전세계 위암 발생국 1위 오명을 벗기 위해 전국민이 건강검진 시 개스트로패널로 위 건강을 확인할 수 있도록 검사 대상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