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츄럴엔도텍(대표 이용욱)이 중국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내츄럴엔도텍은 최근 유럽에 론칭돼 현지 최대 체인드럭스토어인 dm사 1위 품목으로 올라선 ‘백수오궁’과 유럽에 성공적으로 정착한 피부 침투 화장품 ‘앤드샤인(AndShine)’이 중국 절강TV 홈쇼핑 채널 HYG에서 론칭된다고 26일 밝혔다.
절강TV는 중국판 ‘런닝맨’과 ‘보이스오브차이나’ 등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진 절강성 최대 미디어 그룹으로, 백수오궁과 앤드샤인은 각각 오는 27일과 9월 초 편성이 확정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마이크로니들패치 경우, 세계 1위 화장품 회사 로레알의 내년 출시 결정을 포함해 온·오프라인 기업들이 판매 혹은 런칭을 결정함에 따라 우수성을 인정 받아, 현재 왕홍을 통한 라이브판매 방송을 타오바오몰과 함께 준비 중이고 중국 2위 e-commerce 회사인 핀둬둬에서 판매 개시 예정이다.
갱년기 여성 건강기능식품 소재 에스트로지(EstroG-100)를 주원료로 하는 백수오궁은, 국내 유수 대학병원의 임상시험을 포함한 다양한 국내·외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한국 식약처는 물론 미국 FDA의 NDI, 캐나다 보건부의 NPN에 이어 유럽식품안전국의 Novel Food 허가까지 획득하며 한국을 비롯해 유럽, 미국, 캐나다를 중심으로 전세계에 판매 중이다.
앤드샤인 마이크로니들패치도 국내 최고 대학병원 피부과 임상시험 3건을 포함한 다양한 국내·외 임상시험을 기반으로 지난해 미국과 유럽 홈쇼핑에서 론칭하며 기술력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내츄럴엔도텍 관계자는 “ 중국의 보건식품 허가 장벽으로 국내 건강식품 중국 진출이 더욱 어려워진 상황에서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으로 선정되며 서울산업진흥원 도움으로 중국 진출이 가능하게 됐다”며 “ 중국 내 브랜드 파워를 구축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시행하고 다수 유통경로에서 판매해 백수오궁과 마이크로니들패치인 앤드샤인 모두 다시 새로운 역사를 쓰고자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