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이제품] 한림제약 고농축 자양강장제 '호르반'
차원 다른 귀한 성분 녹용•반비•로얄젤리 추출물 함유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18-08-13 11:09   수정 2018.08.13 11:25

 

한림제약 호르반 내복액은 일반적인 드링크와 차원이 다른 귀한 성분이 들어 있다.

호르반 한 병에는 녹용에서 추출한 유효성분인 루론딘 30㎎, 살모사 유효성분을 추출한 반비틴크 100㎎, 로열젤리 50㎎이 함유돼 있다.

한림제약에 따르면 호르반은 허약체질이거나 쉽게 피로를 느끼는 사람, 병중·병후 회복기 환자나 발열성·소모성 질환 및 갱년기 장애 환자에 효과가 높다.

특히 국내 대학병원에서 임상시험을 거쳐 만성피로 증후군 개선에 대한 효과가 입증됐다. 호르반 내복액의 만성피로증후군에 대한 임상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아주대병원에서 6주간 약물투여 후 평가한 결과, 만성피로 증후군 자각증상에 대해 뚜렷한 개선 효과를 보였다.

호르반에 포함된 루론딘이나 반비틴크 등 성분이 피로를 개선하는 유효성을 갖는 것으로 확인됐다. 오랜 기간 경험적 사용으로 이미 알려진 효능과 이전에 발표된 개별적 성분 연구에서 나타난 결과와도 부합된다. 시험군과 대조군을 이용한 이중맹검 시험으로 실시된 임상시험으로 루론딘·반비틴크·로얄젤리 성분의 유효성이 충분히 평가된 것으로 판단됐다.

특히 살모사 유효성분을 알코올로 추출해 얻은 반비틴크는 팔미틴산, 스테아린산, 타우린, 여러 종류의 아미노산, 비타민B군 등을 함유하고 있다.

반비틴크는 자양강장, 신진대사 촉진, 항염작용 등으로 널리 사용돼 온 약이다. 예로부터 살모사를 말린 한약재인 ‘반비’는 만성 고질병 환자나 장기 투병으로 인해 허약해진 환자에게 보신용으로 사용됐다. 항시 피곤함을 느끼거나 만성권태, 무기력증, 병중·병후 환자나 체력소모가 많은 사람들에게 복용시켜 원기를 북돋워주는 약재로 쓰였다.

로열젤리는 일벌 인두선에서 분비돼 여왕벌 먹이가 되는 물질로 단백질, 유리 아미노산, 탄수화물 및 다량의 비타민B군을 함유해 자양강장, 동맥경화 예방, 자율신경 조절작용을 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한림제약 관계자는 " 호르반 내복액에는 현대 생활인들이 필수로 섭취해야 하는 각종 영양소 및 원기회복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다"며 "허약 체질, 쉽게 피로를 느끼는 사람, 병중·병후 회복기 환자나 발열성·소모성환, 갱년기 장애에 높은 효과를 나타낸다.  업무에 지친 직장인, 피로에 지친 부모님, 가사노동에 지친 주부, 공부에 지친 자녀에게 좋다"고 설명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