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용품 전문기업 제너럴네트(대표 송강호)가 한국기업데이터(주)의 기술평가에서 기술사업 역량 및 기술 경쟁력이 우수한 기업으로 선정돼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은 공신력을 갖춘 기술신용평가기관(TCB:Tech Credit Bureau)에서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가액, 등급 또는 점수 등으로 평가해 기술성, 권리성, 시장성, 사업성을 종합적으로 분석, 평가한다.
제너럴네트는 프로폴린스를 함유한 구강청결제 개발 기술에 대한 평가 결과 최상위 등급 중 하나인 T3등급을 획득, 기술역량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
'프로폴린스 가글'은 일반적인 양치질만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입안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제품이다. 일반 가글액과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하면 되는데 제품에 함유된 차잎 추출물이 단백질을 고체화해 입 안에서 배출이 되도록 도와준다.
국내 정식 출시 전 일본에서 2천만개 이상 판매되며 히트 상품으로 선정됐으며, 중국과 대만, 동남아, 미국, 중동, 유럽 등에 수출되고 있다.
제너럴네트는 자사 건강 브랜드 '지앤메디'(GN MEDI)를 통해 국내 유통망을 확대해 가고 있다. 현재 올리브영과 롭스 등 드럭스토어와 하나로마트, GS25 등에서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