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카드뉴스로 건강보험 제도 알기 쉽게 소개
본인부담액 상한제·재난적의료비·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등 핵심 제도 담아
오는 8일 ‘장기요양보험편’ 공개…재가·시설급여·복지용구 정보 안내
전하연 기자 hayeon@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09-03 08:59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국민 생활에 꼭 필요한 제도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카드뉴스를 지난 1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카드뉴스 시리즈는 총 2편으로 제작됐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 제도 총정리’ 중 1편 ‘보험급여편’은 공단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nhis_korea)을 통해 게시됐다. 2편 ‘장기요양보험편’은 오는 8일 해당 계정에 게시될 예정이다.

첫 번째로 공개된 ‘보험급여편’에서는 ▲ 본인부담액 상한제 ▲ 재난적의료비 지원 사업 ▲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제도  ▲ 건강검진 ▲ 건강관리 서비스 등을 국민들이 한 눈에 알기 쉽게 소개했다.

다음 주 공개되는 ‘장기요양보험편’에는 ▲ 재가급여 ▲ 시설급여 ▲ 특별현금급여  ▲ 복지용구 관련 장기요양급여 정보 등을 제작해 게시 예정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관계자는 “국민이 부담하는 소중한 보험료로 운영되는 건강보험은,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고액의 의료비 부담을 완화하고, 국민의 건강권을 지키는 든든한 사회안전망”이라며, “앞으로도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국민의 든든한 건강지킴이로서 지속 가능한 건강보험 제도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제도 및 혜택 등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공단  누리집(www.nhis.or.kr)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