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산업 속 메타버스, 미래 준비하려면
보건산업진흥원, '보건의료산업 내 메타버스 기술 활용과 과제' 보고서 발간
이주영 기자 jylee@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09-20 14:02   수정 2023.09.21 10:33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보건산업정책연구센터는 지난주 ‘보건의료산업 내 메타버스 기술 활용과 과제’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보건의료산업 내 메타버스 기술의 활용 현황과 수준’을 점검하고 ‘메타버스 기술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들과 과제'들을 살펴봤다.

먼저 ’제1장(서론)‘을 시작으로 △’제2장(메타버스 기술과 활용)‘에서는 기존 문헌고찰 등을 통해 메타버스의 개념, 특징, 유형,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에 대해 다뤘고 △’제3장(보건의료산업 내 메타버스 활용)‘에서는 보건의료 메타버스의 개요, 시장 전망, 국내외 기업 현황, 활용 사례를 정리했다.

△’제4장(보건의료 메타버스 특허분석)‘에서는 메타버스와 관련된 기술분야(가상현실, 증강현실, 확장현실, 인공지능 등)의 특허현황을 분석해 국내 보건의료분야의 메타버스 적용 수준을 파악했다.

마지막으로 △’제5장(보건의료분야 메타버스 도입을 위한 고려사항)‘에서는 메타버스를 구현하는데 필요한 혁신기술을 보건의료분야에 성공적으로 도입하기 위한 조건과 제언이 제시됐다.

진흥원 보건산업정책연구센터 이행신 센터장은 “이번 보고서가 보건의료분야의 메타버스 동향을 파악하고, 관련 산업의 육성과 정책적 논의가 활성화되는데 필요한 좋은 근거 자료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