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지방식약청이 본청에서 실시한 지방청 평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식약청은 지방청에 대한 식품·의약품 안전관리 정책사업의 추진 노력·의지를 중심으로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창의적인 업무자세 확립 및 지방청 활성화를 위해 평가를 실시했다
2002년 평가는 각 지방청에서 추진한 주요 업무의 내용 및 집행성, 이를 추진하는 기관의 역량, 업무추진에 대한 고개 만족도 등 3개 영역에 대해 실시됐으며, 그 결과 제I그룹(서울청·부산청·경인청)에서 경인청이 우수기관의 선정됐다.
또 제II그룹(대구청·광주청·대전청)에서는 대구청이 우수기관의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지방청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경인청은 의약품 등 제조업소가 밀집돼 있어 의약품 분야의 업무비중이 타 지방청에 비해 높아 약사감시 및 인허가 업무가 많은 편이나 특별약사감시 등의 활동을 강화해 약사사고 방지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안상회 경인청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앞으로도 전직원이 변화된 행정환경에 신속히 대응하고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자세로 맡은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해 식약청의 대외적 이미지를 높이는데 더 많은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