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니헬스케어, 특화 특허원료기반 효소 '정심正心' 출시
주식회사 셀라퓨틱스바이오와 함께 재생세포조절연구회를 운영 중인 주식회사 디오니헬스케어(대표 김성호)가 한사랑약국 정경애약사의 약국 경험 포뮬러와 신약 개발 AI 기반 오믹스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하고 디오니헬스케어의 약국 마케팅을 접목한 특화된 효소 ‘정심正心’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정심正心’은 출시 전부터 오랜시간 동안 약국, 약사,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제품 출시를 목표로 6개월 이상 준비된 제품으로, 회원 약국 출시 전 제형 및 실온 보관, 냉장 보관, 건조 보관 등 품질을 엄격히 통과하고, 시제품을 통한 임직원 복용 등의 과정을 거쳤다.‘정심正心’의 개발배경은 몸의 균형과 안정화를 통한 바른 마음을 가짐을 만드는 제품으로 불규칙적인 식습관-식생활, 스트레스, 수면부족, 과음, 가공식품, 진통제, 항생제 대사로 인한 효소의 관리의 필요성인 장독소를 제거 할 수 있도록 포뮬라를 조성했다.‘정심正心’에 사용된 효소는 비건, NONGMO, 방사선비조사, 멜라닌미함유, PH테스트까지 통과한 제주용암해수발효특허공법의 효소를 사용하고 한국기능식품연구원으로부터 1포 3g당 효소역가 α-아밀라아제 500,0000unit 프로테아제 5,000unit 인증받았으며 또한 글루텐분해효소까지 포함하고 있다.스테아린마그네슘, 착색료, 아스파담,히르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스, 카르복시메틸셀룰로스칼슘, 카복시메틸셀룰로스나트륨외 이산산화규소까지 사용하지 않아 보다 제품의 안정성을 높였다.부원료로 세포재생 및 상처회복, 소화에 좋은 브로멜라인효소가 풍부한 파인애플과즙과 소화효소 분해시 지방대사에 좋은 와일드망고추출분말, 위환경에 좋은 양배추, 생강분말, 식물성 유산균사균, 프락토올리고당, 항염의 진피, 사과초모식초, 세포재생 및 세포활성화에 알파보리분말, 쌀발효, 글루타치온, 건조효모의 특화된 포뮬라로 조성됐다.제품 BI는 ‘정심正心’의 고유한 포뮬라가 반영될 수 있도록 전문 디자인 그룹인 디팩토리와 함께 제품 고유 특성, 진열, 소비자 호응 등을 반영해 독창적인 ‘정심正心’의 참(眞) 포뮬러 디자인을 완성했다.주식회사 디오니헬스케어의 김성호 대표는 “한사랑약국 정경애약사의 약국 경험 노하우의 포뮬라와 셀라퓨틱스바이오의 AI오믹스의 포뮬라조성, 디오니헬스케어의 약국 마케팅의 공동 연구개발의 최적화된 효소제품으로 연구, 개발, 품질, 테스트 등의 준비 과정을 거쳤으며, 디팩토리의 제품 고유 특성 디자인을 통해 약국에 가성비높은 적정한 가격으로 좋은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함으로써 회사의 이익보다는 약국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여 모방은 할 수 있어도 따라 할 수 없는 '정심正心를 출시했다”면서 “회원 약국에 건강과 즐거움을 주는 보람 있는 제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재생세포조절연구회 회원 약사는 “회원약사의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가치의 정신이 반영된 제품으로 사전예약주문할 정도로 신뢰가 있는 제품으로 재생세포조절연구회의 영양요법을 통한 소비자 특화된 상담으로 약국 경영에 재미와 벌써 단골 소비자에게 예약주문을 받을 만큼 기대감이 크다”고 밝혔다.‘정심正心’ 포뮬라에 참여한 한사랑약국 정경애약사는 “회원약사의 불규칙적인 식생활, 식습관, 약국업무의 스트레스등에 회원약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으며, 가족, 지인, 단골고객에 좋은 제품을 자신있게 소개할 수 있는 제품이 됐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한편, ‘정심正心’은 회원약사의 출시전 예약주문으로 1차 준비된 수량이 판매완료될 만큼 호응이 좋았으며 오는 20일 회원약국에 공급된다. 회사 관계자는 “재생세포조절연구회는 특화된 제품된 제품을 계속 출시중이며 근거중심의 온라인세미나와 온오프라인 현장 맞춤형 마케팅, 회원약사간 커뮤니티등을 통해 급속도로 회원수가 확장되고 있다”면서 “가성비 높은 특화된 포뮬라로 진유프리엄유산균, 아르기닌메가부스터, 간애와 함께 이번에 출시되는 ‘정심正心’으로 근거중심의 온라인 세미나, 회원약사간 커뮤니티, 현장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약국가에 입소문으로 회원수가 확장되고 있다”고 전했다.
|
멥스젠, 나노입자 생산 자동화 장비 ‘나노칼리버’ 출시
나노입자 생산 자동화 장비 나노칼리버 랩(NanoCalibur™ Lab).©멥스젠멥스젠(대표 김용태)은 연구용 벤치탑 나노입자 생산 자동화 장비 ‘나노칼리버 랩(NanoCalibur™ Lab)’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멥스젠은 미세생리시스템(MPS microphysiological system) 및 나노입자 생산 시스템 개발 바이오텍이다.나노칼리버는 mRNA와 ASO 등의 치료 물질들을 효과적으로 지질나노입자(LNP lipid nanoparticle)에 봉입하고 안정적으로 균일하게 대량생산하는 자사 고유의 미세유체 기술이 적용된 나노입자 생산 자동화 장비 라인업이다. 나노칼리버는 고객의 니즈에 따른 미세유체 합성칩 교체를 통해 저분자 및 고분자 치료 물질도 고분자 지질나노입자(LPNP lipid-polymer nanoparticle) 봉입해 효과적이고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다.멥스젠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미세유체 합성칩은 내부에 미세와류(microvortex)를 유도하는 미세유체 구조를 통해 낮은 전단력에서도 지질 혼합체(lipid mixture)와 핵산 등의 전구물질들(precursor)의 높은 약물 봉입률로 합성하는 기술이 적용됐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그 구조와 합성되는 메커니즘에 대한 특허와 mRNA와 ASO를 효율적으로 봉입하는 방법에 대한 특허 총 2건을 2024년에 등록했다. 이 같은 차별화된 최첨단 기술력은 15년이 넘는 미세유체공학 분야의 독보적 기술력을 가진 미국 조지아공과대학교 김용태 교수의 연구에 그 기반을 두고 있다.멥스젠에 따르면 나노칼리버는 시린지 펌프(syringe pump) 기반의 기존 나노입자 제조 장비들과는 달리 높은 정확도의 피드백 압력 제어 시스템을 이용한다. 피드백 압력 제어 시스템은 미세유체 합성 칩 내 적은 유량 조절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외부 요인들에 대응함으로써 정밀한 유속 제어가 가능하기에 높은 균일성과 약물 봉입률을 갖는 나노입자를 안정적으로 대량 생산할 수 있다.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된 자사 고유의 최첨단 미세유체역학(microfluidics) 기반 합성칩은 장비 내 자동 세척 기능을 통해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여 합성마다 새로운 칩으로 교체해야 하는 기존방식 대비 사용자의 편의성과 비용 효율성을 증대했다. 그뿐만 아니라 나노칼리버는 지질나노입자(LNP)를 생산하는 칩과 고분자 지질나노입자(LPNP)를 생산할 수 있는 칩을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나노칼리버 랩은 해당 라인업의 첫 번째 장비로 초기 입자 설계에서 전임상 동물실험까지 다양한 나노입자 개발 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벤치탑 연구용 제품이다. 나노칼리버 랩은 3~15 mL/min의 처리량(throughput)을 제공해 초기 입자 설계 단계에서 높은 약물 봉입률을 가진 균일한 크기의 나노 입자를 제조할 수 있는 최적의 합성 조건을 신속히 도출할 수 있으며, 최대 1 L/h의 생산 속도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효능 검증을 위한 비임상 시험까지도 가능한 장비다. 또한 회전식 다중 튜브 홀더를 탑재해 한 번의 가동으로 다수 조건으로 설정된 합성물(Product)을 생산할 수 있기에 새로운 나노 입자 개발에서 최적화 과정에서 사용자 편의성과 시간 효율성을 높였다는 게 멥스젠 설명이다.멥스젠은 나노칼리버 랩에 이어 임상 및 상업용 제조에 사용 가능한 ‘나노칼리버 GMP’를 개발 중이며 2025년 상반기 중 출시할 계획이다.멥스젠 김용태 대표는 "전 세계 LNP 시장 규모는 2024년 약 1조 3,466억원에서 2032년 약 3조 8,127억원으로 매년 약 14%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라며 “최첨단 미세유체역학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나노칼리버를 통해 백신 분야를 넘어 항암제, 유전자 치료제 등 그 영역을 넓혀가는 나노의약품 시장에 전례 없는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프롬바이오, 현대홈쇼핑서 '레자몽' 출시
©프롬바이오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프롬바이오(대표이사 심태진)는 100% 스페인산 유기농 레몬과 자몽을 사용한 NFC(Not From Concentrate) 레자몽을 17일 현대홈쇼핑에서 공식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최근 ‘1일 1레몬’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레몬즙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이 뜨겁다. 프롬바이오는 자사 제품인 NFC 레몬즙이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맞아 예약판매를 할 만큼 소비자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고 전했다.프롬바이오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하는 유기농 NFC 레자몽은 자사 제품인 100% NFC 유기농 레몬즙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유럽연합 유기농 인증조건과 국내 유기가공식품 인증조건에 부합한 100% 유기농 원료를 사용했다. 레몬과 자몽을 5:5 황금비율로 착즙해 비타민C를 대표하는 레몬과 플라보노이드를 대표하는 자몽을 하루에 한 포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제품이다.레몬은 비타민C, 비타민A, 리모넨등이 풍부한 항산화 식품이며 자몽은 플라보노이드, 나란진, 라이코펜등이 풍부하여 자몽의 플라보노이드가 레몬의 비타민C의 흡수율을 높여줘 레몬과 자몽의 항산화 성분이 인체를 알칼리성으로 만들도록 도움을 주어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프롬바이오 관계자는 “NFC 레몬즙의 업그레이드 제품인 100% NFC 유기농 레자몽 출시를 통해 너무 셔서 먹기 힘들었던 대표 과일인 레몬과 자몽을 하루에 한 포로 간편하게 만나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라파스, 일본 크라시에홀딩스 '아이백 니들샷' 신제품 론칭
©라파스라파스는 제약, 한방, 화장품, 생활용품으로 유명한 크라시에홀딩스(Kracie, Kracie Holdings, Ltd)에서 ‘아이백 니들샷’ 신제품을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라파스 재팬이 크라시에홀딩스로부터의 누적 수주액은 라파스 재팬의 전년도 매출액의 20%에 달한다.크라시에홀딩스는 일본 전역에 다양한 유통라인을 확보한 기업이다. 크라시에홀딩스는 ‘24년도 주력 제품으로 마이크로니들 미용패치를 전개하겠다며 공격적인 홍보마케팅 계획을 펼치고 있다.아이백 니들샷은 미간 및 눈가 주름개선 제품으로 라파스 일본법인에서 생산한다. 일본에서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최근에는 국내 천안공장에 있던 생산설비 1대를 시즈오카 공장으로 이전해 일본 시즈오카 공장의 생산능력(CAPA)은 연간 360만개에서 540만개로 늘었다.라파스 권유리 법인장은 “향후 크라시에홀딩스에서는 여드름케어 및 미백 화장품을 추가로 선보일 것”이라며 “다이쇼제약홀딩스, 로트제약에서도 자사 마이크로니들 패치 기술을 적용한 제품 개발이 막바지 단계에 있어 연내 출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
메디포스트, '모비타' 올인원 영양제 ‘비오유엠’ 출시
비오유엠.©메디포스트메디포스트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가 4가지 핵심 성분을 담은 올인원 영양제 ‘비오유엠’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이 제품은 한국인이 필수적으로 챙겨 먹는 4가지 핵심성분인 비타민, 오메가3, 유산균, 미네랄을 모비타만의 독자적인 포뮬러를 통해 효과적으로 배합하여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모비티에 따르면 비오유엠은 기초영양, 에너지 생성을 위해 11종 비타민을 배합했으며 특히 비타민B군을 일일 영양성분기준치 1000% 고함량으로 설계했고 혈행 건강을 위해 순도 80% 이상인 프리미엄 알래스카 rtG 오메가3를 배합했다. 또한 장 건강 및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돕는 보장균수 50억 프로바이오틱스와 에너지 생성, 항산화를 돕는 4종 미네랄을 채웠다.특히 4중 코팅 기술을 활용하여 유산균이 살아서 장까지 도달하도록 설계했고 유익균이 장에서 골고루 증식할 수 있도록 소장과 대장에 서식하는 균주들을 균형있게 배합했다고 밝혔다. 또한 제품에 표기된 균종들이 실제 검출되는지 확인하는 최첨단 유산균 분석법인 NGS 검사를 완료하였다고 설명을 덧붙였다.이외에도 미국, 영국, 프랑스 등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원산지 원료를 사용했고 제품의 안정화와 생산성 향상을 위해 사용되는 이산화규소 외 4가지 첨가물을 배제하여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모비타는 설명했다.모비타 관계자는 “업무, 육아, 학업 등 바쁜 일상으로 지친 현대인들이 주로 챙겨먹는 영양제들을 한 제품에 집약시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비오유엠을 출시했다”라며 “보통 올인원영양제는 성분의 함량이 부족하거나 캡슐의 크기가 커서 목넘김이 불편한데, 비오유엠은 비타민, 미네랄의 일일영양성분 기준치가 100% 이상이며 캡슐도 콤팩트한 크기로 설계되어 섭취의 편의성을 늘렸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