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뉴원아제브

제뉴원사이언스/이상지질혈증 복합제

기사입력 2021-05-10 10:12     최종수정 2021-05-10 10:13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국내 제약 No.1 CMO 제뉴원사이언스(대표 김미연, 이하 제뉴원)가 고지혈 치료 복합제 제뉴원아제브정(성분명 에제티미브·아토르바스타틴)을 발매했다고 10일 밝혔다.

제뉴원아제브정은 높은 처방 빈도와 다년간 축적된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안전성이 입증된 스타틴(statin, 콜레스테롤 합성저해제)인 ‘아토르바스타틴’과 임상을 통해 심혈관 사건 위험에 대한 감소 효과가 입증된 ‘에제티미브’의 복합제이다. 제품 용량은 10/10mg, 10/20mg, 10/40mg 3가지이며, 5월 3일 정식 발매됐다.

이 제품은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당뇨병 환자나 적극적인 지질 조절이 필요한 심혈관 질환 환자에게 처방이 가능하다. 또한 소장과 간에 작용해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하며 혈중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2019년 12월 자체 의약품 생물학적동등성 시험을 완료했으며, 지난 2월 식약처로부터 품목 허가를 받았다.

담당 PM은 “이상지질혈증은 관상동맥질환의 주요 위험인자로 2019 ESC/EAS 가이드라인에서도 스타틴 단일요법으로 지질 강하 효과가 충분하지 않은 환자에게 에제티미브 병용 처방을 권고하고 있다”며 “제뉴원아제브정은 3가지 함량으로 출시돼 환자 상태에 맞게 처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한 “Statin과 Ezetimibe의 병용요법은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당뇨병 환자에게서 심혈관 사건 위험도를 낮춰주는 등의 임상 결과가 있어 해당 환자에게 제뉴원아제브정은 적합한 치료 옵션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현재 제뉴원은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제품인 리파르정(아토르바스타틴), 크로바틴정(로수바스타틴), 케이바로정(피타바스타틴), 심바타틴정(심바스타틴), 제뉴원에제티브정(에제티미브), 바이테브정(심바스타틴+에제티미브) 등을 보유하고 있다.

5월에는 제뉴원아제브정(아토르바스타틴+에제티미브)를 발매했으며 이달 로바하이정(발사르탄+로수바스타틴) 발매를 앞두고 있다. 7월 텔로바틴정(텔미사르탄+로수바스타틴), 10월 하이포지에이정(발사르탄+암로디핀+아토르바스타틴) 발매를 계획 중이며,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로그인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실시간 댓글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사람들 interview

“건선, 손발톱까지 깨끗하게…충분히 관리 가능”

건선은 오랫동안 치료하기 힘든 자가면역질환으로 ...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의약정보 더보기

약업북몰    신간안내

2020년판 한국제약바이오기업총람

2020년판 한국제약바이오기업총람

2020년판 한국제약바이오기업총람은 상장(코스닥/코스...

이시각 주요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