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약사회, 분회 온라인 연수교육 지원 위한 영상 업로드
경기약사연수원 통해 강의 영상 20편 제공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연수교육위원회(부회장 김진수, 위원장 박갑수)는 올해 연수교육 강좌 영상 20편을 제작해 도약사회 홈페이지 경기약사연수원에 다음달 2일 업로드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도약사회 연수교육위원회에서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됐지만 일일 신규 확진자수가 현재까지도 1만명 수준을 유지하는 만큼 감염 확산에 대한 우려가 여전히 존재한다고 판단, 올해도 안전한 온라인 연수교육을 돕기 위해 영상 강좌를 제작해 업로드한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연수교육위원회에서는 ▲한약 ▲건기식 ▲일반약 ▲질환별 전문약과 복약상담 ▲동물약의 전반 ▲약사 현안과 대처방안(배달앱) 등 총 20개의 다양한 주제의 영상 강의를 제작해 준비했다.
박영달 회장은 “이번에 준비한 영상 강좌를 통해 회원들의 지식 습득에 대한 열정을 만족시켜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회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박갑수 위원장은 “깊이 있고 다양한 연수교육 콘텐츠 준비해 급변하는 약사직능의 변화 속에서도 회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하반기에도 추가 콘텐츠를 제작해 양질의 연수교육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약사회에서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전환된 분회 연수교육 지원을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총 110여편의 연수교육 동영상 강의를 제작해 업로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