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치엘사이언스의 자회사 (주)HLC에서는 새치케어 탈모케어 두피케어 고기능성 샴푸 “모나케어 블랙”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체험단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천연물 연구개발기업 에이치엘사이언스와 HLC가 독자개발한 특허성분(Phytophenol black Complex)이 모발의 케라틴에 부착, 산소(O2)와 반응하여 흑갈색으로 갈변되는 원리로, 단 2주 사용만으로 자연스러운 새치커버뿐만 아니라, 탈모 증상완화 기능을 제공하는 고기능성 헤어제품이라는 설명이다.
6월 론칭을 앞두고 있는 ‘모나케어 블랙’은 독일 피부과학연구소에서 안전성테스트 EXCELLENT 등급을 획득했으며, EU SCCS에서 금지성분인 1,2,4-THB(트리하이드록시벤젠) 성분을 포함하지 않으며, 합성색소, 식약처가 고시한 염모제(염기성등색31호, 염기성청색99호, 염기성황색87호, 염기성갈색16호, 염기성적색51호, 황산톨루엔-2,5-디아민, 레조시놀, m-아미노페놀, p-아미노페놀, m-페닐렌디아민) 일체 첨가하지 않았다.
사전 체험단은 23일부터 오는 6월 5일까지 ‘모나케어’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모집되며, 100명을 선발한다.
HLC 관계자는 “모나케어 블랙은 안전하고 건강한 새치커버 샴푸로, 소비자들에게 탈모케어, 두피케어, 일시적 새치커버 솔루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