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은 'CHANGE 2005! 한마음, 한뜻으로 실천하자 목표달성'의 경영목표를 통해 1,8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중국·베트남·수단 등 해외 현지법인을 통해 수출품목과 수출국을 다변화하여 2,250만불을 달성, 세계 속의 신풍을 심는데 주력한다는 것이다.
회사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신약개발 및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유통조직의 세부정비를 통한 마케팅시장확대와 우수인력 확보에 집중적인 투자를 한다는 계획이다.
△ 해외수출 2,250만불 달성
신풍제약은 지난 해 의약분업이후 외자 제약기업의 전문약 시장 확대 등 어려움 속에서도 내수 1,216억원·해외 250억원 등 총 1,466억원(추정치)의 매출실적을 기록했다.
신풍은 금년에 거대품목의 집중 육성·신제품의 개발을 통해 내수 1,500억원·해외 수출 300억원 등 총 1,800억의 목표를 달성한다는 전략이다.
신풍은 매출목표 달성을 위해 100억원대 이상인 록스펜과 크라목신에 영업을 집중하고 신제품인 카베날정 유시캄캅셀 등의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 유통별 세분화 전문화 고객중심 영업
신풍은 매출목표 달성을 위해 약국과 도매상, 병의원과의 공존공영의 영업정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각 유통부분에 대한 세부화 전문화하여 고객만족 마케팅 서비스 전략을 강화시켜 의약사들의 요구를 신속히 수행한다는 것. 영업사원들의 디테일 능력을 향상시키는 등 전사원의 MR 제도를 확산시킨다는 것이다.
신풍은 분업이후 영업사원의 전문화 및 의약사들에게 최신의 의학정보전달을 위해 각 지점별 디테일맨(MR)을 배치했으며 금년에도 이를 더욱 활성화시킨다는 것이다. 디테일맨들은 전국 각 지점서 22명이 활동하고 있고 매월 회의를 개최하여 현장에서 발생되는 문제점과 마케팅전략 등 정보를 공유하고 새로운 정책을 제시하는 등 양질의 영업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신풍은 금년에 하이펠지속정을 비롯한 진행중인 생동성품목 12개를 완료, 총 33개의 품목을 발매하고 양질의 영업을 전개하는 한편 일반의약품 영업확대를 위한 광고 및 판촉지원을 늘려 신풍의 이미지 제고에 힘쓰겠다는 것.
△ 매출액 대비 R&D에 5% 이상 투입
신풍제약은 신약과 신제품 개발을 위해 제품개발 관련 부서의 인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산학협동차원의 연구소와 대학 등의 정보교류·공동연구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단기과제로 원료의약품의 국산화를 위한 합성기술 개발은 항생제, 항우울제, 항혈전제, 항선충제 및 소염진통제 등을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제품의 과제를 발굴하여 자체 합성기술 개발을 통해 산업화를 도모한다는 전략이다.
신풍은 연구개발 없이는 생존할 수 없다는 전략아래 매출액 대비 5% 이상을 R&D에 투자하고 점차 확대한다는 것이다. 신풍은 금년에 관리자 및 영업자의 순환보직을 통해 사전 대처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둔다는 것이다. 특히 영업부 각 지점은 팀장제도를 소사무소 제도로 승격하여 조직관리를 강화시킨다는 것.
△ 안구건조증 치료제 등 30품목 발매
금년에 새롭게 출시된 신제품은 안구건조증 치료제 하이클 점안액의 1월 발매를 시작으로 진통소염제 케스펜엘플라스타, 고혈압치료제 하이펠지속정, 항생제 레포신주, 고지혈증치료제 심바스틴정 전문의약품 20개 이상 제품을 발매하고 건강기능식품 8개 제품을 발매 총 30개 품목을 발매하여 매출성장에 견인하도록 한다는 것이다.
신풍은 기능성식품시장의 확대와 병의원 약국서의 취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기능성식품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 기존제품과 신제품으로 1,500억원 초과달성
신풍은 크라목신·록스펜등을 1백억원대 이상 거대품목으로 육성하고 항암제·항생제 등도 시장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어 주력 품목군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크라목신정·주·시럽은 발매 1년 6개월만에 순수매출액 97억원을 달성, 100억원대 시장진입이 목적에 있고 원료합성품목 제품인 NSAIDs계 소염 진통제인 록스펜정은 지속적인 매출로 120억원대의 성장을 이뤘다.
항암제인 디독스캅셀과 항생제 크린세프시럽 캅셀, 셉타신주와 퇴행성관절염치료제인 하이알주 등이 10%성장, 시장서 호응이 높아 금년 20%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금년 주력품목으로는 기존 신제품 카베날정, 뉴시캄캅셀, 크리메릴정의 집중적인 품목관리와 다양한 마케팅전략으로 거대품목화한다는 전략이다.
고혈압치료제인 하이펠지속정과 고지혈증치료제 심바스틴정의 발매예정 신제품과 기존 품목의 조화를 통해 영업목표 1,500억원을 초과 달성한다는 것이다.
신풍은 분업이후 외자제약의 국내시장 공략가속화와 국내업소들의 제네릭을 앞세운 처방약시장 공략으로 금년 제약경기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하고 그동안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발판으로 더욱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주력제품군의 마케팅강화, 신제품의 시장 조기정착 등을 통해 매출목표를 달성한다는 것이다.
△ 수출선 다변화로 11%성장 2,500만불 달성
현지합작법인인 베트남의 신풍 대우파마와 수단의 GMC, 중국의 천진 신풍제약 유한공사의 폭발적인 매출신장과 세계 50개국에 우수한 제품을 공급, 지난해 2,250만불의 수출을 달성했다.
금년에는 베트남, 수단, 중국 등 해외법인과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등지로 수출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일본 및 아프리카의 신규시장 개척에 힘을 쏟아 전년대비 11%가 성장한 2,500만불의 수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주목할만한 제품
록스펜정-전문약
세계 두번째 원료합성 성공
30분내 10~20배 진통효과 발현
지난해 120억원대의 매출을 올린 록스펜정. 록스펜정은 세계에서 두번째, 국내최초로 원료합성에 성공한 Propionic acid계의 새로운 비스테로이드성 진통소염제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록스펜정은 염증을 수반하는 만성관절류마티스, 변형성슬관절증, 견관절주위염, 경견완증후군등에 항염효과가 우수하며, 관절연골을 보호하는 proteoglycan 생합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 각종 관절염환자에 좋다고 한다.
록스펜정은 경구투여후 위장관에서 빠르게 흡수되어 수술 및 각종 외상으로 인한 동통에 30분 이내에 강력하고 신속한 진통효과가 발현되고 ketoprofen, naproxen의 10~20배의 강력한 진통효과를 갖고 있다. 회사측은 록스펜정은 11,702명을 대상으로 한 다기관 임상시험결과 2.95%인 345명의 환자에서만 경미한 부작용이 발현된 안전한 진통소염제라고 밝혔다.
로시덴겔 - 일반약
바르는 관절염 치료제
강한 흡수력 신속한 효과 발휘
신풍이 금년에 중점적으로 육성할 로시덴겔은 퇴행성관절염, 근육통, 관절염·통증에 효과가 좋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바르는 관절염치료제인 로시덴겔은 과도한 운동으로 인한 관절염, 류마티스 등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피록시캄(Piroxicam)겔이 주성분인 로시덴겔은 뼈 속 깊숙이 스며드는 강한 흡수력으로 신속한 효과를 나타낸다는 것..
팔꿈치, 무릎관절, 어깨, 허리 등 통증이 있는 모든 근육이나 관절조직에 쑥쑥 깊숙이 스며드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신풍제약은 로시덴겔에 대해 집중적인 마케팅전략을 펼쳐 장기적으로 거대품목으로 육성, 매출성장 목표달성에 견인하도록 한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