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대표·황규언)은 지난 13일부터 신개념의 화상 및 상처치료제 [미보연고]를 발매했다.
중국 깅다오 의과대학 슈롱시앙교수에 의해 개발된 [미보연고]는 베타시토스테롤(β- Sitosterol) 성분으로 화상 및 상처에 획기적인 치료제라는 것.
미보연고는 2-3。 화상이 혼재해 있을 경우 회복과 회상정도가 심할수록 치유일수를 단축시키며 괴사된 조직 제거와 피부세포의 재생촉진과 흉터를 방지해 준다는 것.
또 말초신경의 자극을 감소시키고 근육을 이완시켜 통증을 감소시키고 상처표묜 감염측정 결과 현저한 항감염 효과 등이 있다고 있다.
'미보연고'는 중국 위생부에서 중국 10대 권장의약품으로 선정돼 세계 3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지난 90년에는 미국 화상재난기구로부터 전세계 화상 의학계의 혁명적인 기술 및 의약품으로 인정됐으며, 93년에는 동기구로부터 인도주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동화약품은 미보크림을 획기적인 화상치료제임을 부각해 기존의 개념을 바꾼다는 방향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동화약품은 세계 최초의 습성노출요법을 도입해 약국 디테일에는 100만명 이상의 환자를 화상 및 상처를 흉터없이 탁월한 효과로 치료한 제품임을 부각시킨다는 계획이며, 병·의원은 임상 및 세미나를 적극적으로 실시해 미보연고를 통한 화상치료가 일반화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