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약품품질연구재단(회장 전인구)는 오는 7월9일 호암교수회관에서 차세대 의약품 혁신제조기술과 품질보장 주제로 제10회 의약품 품질 규제과학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의약품품질연구재단(이하 연구재단)은 의약품 품질시험법 및 기준의 선진화가 가속화되 는 가운데 국제적인 변화 속에 새로운 품질 시험법들과 기술 정보등을 공유하기 위하여 2018년도부터 품질규제과학 컨퍼런스를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 10회째를 맞는 의약품 품질 규제과학 콘퍼런스는 '차세대 의약품 혁신제조기술과 품질보장'을 주제로 의약품제제 품질 심사 요건의 선진화 현황과 전망을 조망하고 연속생산과 관련한 규제적 및 GMP 상의 고려 사항 등을 공유하게 된다.
또 디지털 및 인공지능 기반 제제 개발 및 제조, 제약 4.0 시대에서 혁신제약기술의 구축과 전망 등 국내 의약품 혁신제조기술에 관한 최근 동향을 파악하고 공유함으로써 제약업계 관계자 전반의 폭넓은 소통의 장이 될것으로 기대된다.
연구재단이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과 공동 주관하는 이번 콘퍼런스는 7월9일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 진행되며 장소는 서울대 호암교수회관 삼성컨벤션센터 무궁화홀(2층)이다.
사전등록은 지난 5월 21일(수) 시작되어 7월2일(수)까지 계속되며 자세한 문의는 연구재단 사무국(김은정: 02-359-2090, pharmq.kim@gmail.com)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