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체인 휴베이스(대표, 김현익)가 신제품 ‘밸런스포텐시:이뮨’ 출시 2주만에 초도 물량을 완판했다.
‘밸런스포텐시:이뮨’은(이하 ‘포텐시:이뮨’)은 신체 불균형 개선을 위한 휴베이스 건강기능식품 밸런스 라인의 두번째 상품으로, 면역 및 신체균형 회복을 돕는 이중제형 제품이다. 밸런스 라인은 고기능성 제품을 찾는 약국 고객의 특징을 반영해 원료관점에서 개별인정형 원료를 기본으로 활용하며, 포텐시:이뮨에는 정제의 핵심성분으로 HK표고버섯균사체를 선택했다.
휴베이스 제품·교육부문 남태환 이사는 “차별화된 배합으로 회원 약사와 약국고객이 모두 만족하는 제품개발을 위해 고심했다”며 “최근 코로나 재확산과 맞물려 약국에 증가한 면역제품을 찾는 고객에게 포텐시:이뮨이 새로운 대안으로 자리잡길 기대한다”이라고 전했다.
HK표고버섯균사체는 간 기능 개선 기능성을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다. 표고버섯균사체는 표고버섯의 뿌리 부분인 균사를 활용한 원료로, 간 기능 외에도 기능성분인 베타글루칸의 면역 강화 및 항산화 같은 건강상의 이점도 잘 알려져 있다. 간은 면역계를 강화하는 보체 단백질과 항균 단백질을 생성하는 중요한 기관으로, 간 건강의 개선은 전반적인 면역 기능 향상에 기여하기 때문이다.
정제에는 신체균형 회복을 위해 지구력 개선을 돕는 옥타코사놀, 에너지 생성 및 대사를 위한 비타민B군,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를 보호하고 면역기능 개선에 필수적인 비타민C와 아연이 강화되어 피로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액상에는 휴베이스 기업부설연구소가 독자적으로 배합한 식물혼합추출농축액이 함유된다. 식물혼합추출농축액에는 울금, 황금, 영지버섯(불로초자실체), 헛개, 마카, 오미자, 감초, 복령, 나한과추출물 등 13가지 성분이 들어있어 면역세포 활성화 및 항산화, 항염 작용으로 면역기능과 신체균형 회복을 돕는다.
특히 식품공학관점에서 최적화된 배합으로 목 넘김 편의성을 높이고 고기능성 제품에서 흔히 경험하는 위장불편감을 최소화했다.
한편 휴베이스는 밸런스포텐시:이뮨을 포함해 총 29종의 브랜드제품을 회원약국에 공급하며, 하반기에도 5종 이상의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