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핏 건기식 품질 평가 시스템 특허등록
주요성분 함량, 제조사 현황 등 종합 평가
이주원 기자 joowon@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6-01-16 07:49   


기분핏 앱에 활용된 건강기능식품 품질 평가 시스템이 최근 특허 등록됐다.

기분핏 측은 “건강기능식품의 품질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기분핏 평가 시스템이 지난 12월26일 특허등록 됐다”며 “기분핏의 건강기능식품 평가 시스템은 건강기능식품의 주성분 함량과 해당 제품 제조사의 제조 경험, 부적합 현황, 행정처분 이력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건강기능식품의 품질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업체 측이 강조하는 기분핏 건기식 품질 평가 시스템의 핵심은 객관성과 적시성이다.

기분핏 품질평가 시스템은 성분 함량, 제조사 제조 건수, 부적합 현황, 행정처분 현황 등 객관적인 지표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주관이 개입될 여지가 없다. 100%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준으로 품질을 평가하는 것. 주관이 개입되는 체험기, 소비자 별점 등과 명확히 차별화되는 요소라는 설명.

적시성 역시 큰 장점이다. 기분핏은 건강기능식품 품목제조보고 현황을 실시간으로 수집해 계속 평가에 반영한다. 따라서 기분핏의 품질 점수는 새로운 데이터가 추가될 때마다 계속 바뀌며 해당 시점에 가장 정확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여기에 사용자의 체질과 건강 정보까지 반영해 점수를 도출하므로 기분핏이 보여주는 기분점수는 건강기능식품의 객관적 품질과 개인 적합도를 모두 반영할 수 있다.

기분점수가 높은 제품을 선택하면 가장 질 좋고 자신의 체질에 딱 맞는 제품을 섭취할 수 있는 셈이다.

기분핏 측은 “이번 특허등록을 통해 기분핏의 건강기능식품 평가 시스템이 독창적이면서 과학적인 근거를 갖추고 있음을 입증했다”며 “▲성분 함량이 충분한지 ▲잘 만드는 제조사가 생산했는지 ▲지금 복용 중인 약과 충돌이 없는지 ▲알레르기 유발 성분이 들어있는지 등을 가장 쉽고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어 소비자들이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데 적잖은 도움을 줄 것으로 자부한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