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바이오톡스텍 강종구 회장, 지투지바이오 이희용 대표이사.©바이오톡스텍 국내 대표 비임상시험기관 ㈜바이오톡스텍은 장기지속형 주사제를 개발 하는 ㈜지투지바이오와 연구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지투지바이오는 개발하고 있는 약효지속성 의약품에 대해 비임상 연구를 ㈜바이오톡스텍이 보유한 각종 시험계를 이용하여 검증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바이오톡스텍은 고분자 분석, 영장류 전문 자회사의 역량을 모아 ㈜지투지바이오가 개발 중인 비만, 당뇨, 치매, 전립선암, 탈모 치료제 등에 대해 비임상시험을 독점적으로 연구용역을 제공한다.
이러한 협업이 가능한 배경에는 2022년부터 양사는 동물용 의약품에 해당하는 중성화제, 수술후 통증치료제 등에 대해 공동연구 개발해 임상단계까지 순조롭게 진행되어온 파트너십이 있기에 가능했다.
㈜바이오톡스텍은 ㈜지투지바이오에 두 차례에 걸쳐 15억원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바이오톡스텍 강종구 회장은 “지투지바이오가 글로벌 L/O을 가능케 하는 미국 FDA GLP 적격인증 기관의 역할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투지바이오 이희용 대표이사는 “바이오톡스텍과 파트너십을 지속 강화하고, 글로벌 약효지속성 의약품 전문 개발 No.1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