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텔라스, 황반변성약 ‘아이저베이’ 美승인 취득
최선례 기자 best_sun@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08-07 12:41   

아스텔라스 제약은 지도형 위축(Geographic Atropy: GA)을 동반한 노인 황반변성치료약 ‘ 아이저베이(IZERVAY, avacincaptad pegol)’가 미국 FDA로부터 4일(현지시간) 승인을 취득했다고 전했다.

‘아이저베이’는 지도모양의 위축을 동반하는 노인 황반변성에 대한 치료약으로, 신규 보체인자 C5 저해제이다.  2편의 피보탈시험(GATHER1, 2시험)에서 유일하게 투여 후 12개월 시점에서 GA의 진행속도를 통계학적으로 유의하게 억제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승인취득은 GATHER1, 2시험을 토대로 하고 있다. 이들 시험에서 GA의 진행속도 억제는 빠르면 투여 후 6개월 시점에서 나타났고, 첫 1년간 최대 35%의 억제를 보였다.

미국에서 GA는 약 150만 명에 달하고 있지만 그 75%는 진단되지 않고 있다. GA는 적절한 시기에 치료하지 않으며 환자의 약66%가 실명 또는 심각한 시각장애를 갖게 되는 무서운 질환이다.

‘아이저베이’는 아스텔라스가 올해 5월 인수를 발표한 미국 바이오기업 아이베릭이 개발한 것으로, 미국 FDA로부터 혁신 신약으로 지정됐으며, 올해 2월 FDA 승인신청이 접수되어 우선 심사 지정을 받았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