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셀바이오, 임상 1상 결과 논문 SCI급 국제학술지에 채택
SCI급 국제학술지 'Frontiers in Immunology' Vax-NK/HCC 1상 결과 게재
권혁진 기자 hjkwon@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2-05-13 16:49   
항암면역세포치료제 개발 전문기업 박셀바이오(대표 이제중)에서 진행한 Vax-NK/HCC 임상 1상 결과 논문이 지난 9일 SCI급 국제학술지 ‘프론티어스 인 이뮤놀로지(Frontiers in Immunology)’에 채택되었다.

해당 논문은 박셀바이오가 진행성 간암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1상 연구 결과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해당 임상연구는 총 11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자가 NK(자연살해) 세포와 HAIC(간동맥주입화학요법)과의 병합치료로 수행되었다.

임상연구 결과 SAE(심각한 이상반응)이 한 건도 발생하지 않는 등 그 안전성을 입증했다. 또한 4명의 CR(완전반응)을 포함하여 총 9명에서 SD(안정질환) 이상 판정을 받아 81.8%의 DCR(질병 조절률)을 확인했다는 것이 논문의 주요 내용이다.

논문 초록은 지난 9일 Frontiers in Immunology 웹사이트에 공개되었으며, 전문은 추후 온라인판에 게재될 예정이다.

한편 박셀바이오는 Vax-NK/HCC 임상 2a상 연구를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하반기에 임상 연구 예비 결과를 발표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또한 추가 NK 세포치료제 파이프라인을 확장하기 위해 기술이전 등을 통해 기술적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