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공조직은행·로킷헬스케어, MOU 체결
인체조직 이식재의 가공·처리·분배를 위한 공동 연구 및 개발 추진
최윤수 기자 jjysc022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1-08-11 09:56   
(재)한국공공조직은행(은행장 이덕형)과 (주)로킷헬스케어(대표 유석환)는 인체조직 이식재의 가공·처리·분배를 위한 공동 연구 및 개발에 대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로킷헬스케어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덕형 한국공공조직은행 은행장과 유석환 로킷헬스케어 회장이 참석해 인체조직 이식재의 공동 연구·개발에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하고 향후 방향성을 논의했다.


이번 업무협약서 체결에 따라 한국공공조직은행과 로킷헬스케어는 △ 경영정보, 기술 및 노하우의 상호교환, △ 공동사업 추진·홍보, △ 국내외 자료조사 및 데이터 수집을 통한 분석, △ 신규사업의 타당성 검토를 위한 조사연구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여 공동 추진한다.

이덕형 은행장은 “재생의료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는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인 로킷헬스케어와 협력 관계를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보건의료 기술 개발과 국민 건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공공조직은행은 한국장기조직기증원으로부터 인체조직기증자를 연계받아 조직의 채취, 가공 및 분배 등을 공익적으로 수행하여 이식재의 적정한 수급과 안전을 도모하는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