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대 6년제 시험은 2007년, 적용은 2008년
김용주 기자 yjkim@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04-06-22 13:54   수정 2004.06.22 22:48
약대 6년제 시행시기와 관련해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복지부와 대약, 언론 등에서 약대 6년제 시행시기를 2007년과 2008년이라고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관련, 약대 6년제 시행시기는 2007년과 2008년 둘 다 맞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교육부가 올해 9월중으로 고등교육법 시행령을 개정해 약대 6년제 실시를 확정하면 그 시기는 2008년이다.

개편된 약학교육 학제에 가장 먼저 적용될 현재 중학교 3학년이 시험을 치루는 시기는 2007년이 된다.

이에따라 약대 6년제 시행시기는 2007년이지만 신입생을 모집하는 것을 기준으로 적용하면 2008년이 맞다는 것이다.
약업신문 공식 SNS 채널 구독
블로그 유튜브 텔레그램 링크드인 페이스북 카카오톡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