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대 파주캠 임상병리학과, 강남세브란스 진단검사의학과와 전략간담회
재학생 임상실습 및 취업역량강화 목적
이상훈 기자 jianhs@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12-11 16:15   
서영대 파주캠 임상병리학과, 강남세브란스 진단검사의학과와 전략간담회. ©서영대 파주캠퍼스

서영대학교(총장 김정수파주캠퍼스 임상병리학과(학과장 이지웅)는 연세대학교의료원 강남세브란스병원 진단검사의학과(팀장 김건한)와 최근 임상병리학과 재학생들의 경쟁력을 강화를 위한 임상 실습 및 취업역량강화 전략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강남세브란스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김건한 팀장(대한임상병리사협회 학술부회장), 서영대학교 임상병리학과 이지웅 학과장파주 임상병리학과 이민우 발전위원장서영대 김아름이경배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임상실습의 중요성과 실무 경험 쌓는 방법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자격증△ 취업 시장 동향과 채용 프로세스 등 심도 있는 주제로 토론을 진행했다.

김건한 팀장은 "서영대(파주임상병리학과는 타 대학에 비해 프로그램 및 학과 자체 봉사활동 프로그램이 풍부해 학생 개개인 역량도 뛰어나 1회 졸업생부터 전원 100% 국가시험에 합격 시킬 정도로 짜임새 있다고 전했다.

이어 효율적인 교과과정을 운영하는 것만으로도 경쟁력이 있다고 본다개인적으로 향후 서영대(파주임상병리학과 학생들을 위한 임상 실습 및 취업역량강화에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지웅 학과장은 "앞으로 현장 전문가들과의 지속적인 간담회로 재학생들의 임상실습 및 취업역량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민우 발전위원장은임상병리사로서 현장업무 중 충분히 맞닥뜨릴 수 있는 응급상황에서 수 많은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뜻깊은 교육이었으며향후 다각도로 학과를 지원해 취업인재 양성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서영대학교(파주임상병리학과는 연세대학교 의료원 계열의 모든 의료기관(신촌세브란스병원강남세브란스병원용인세브란스병원)에서 학생 임상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